iPhone 7, 조기 출시되나?

iPhone 7, 조기 출시되나?


Apple Insider는 4일(현지 시간), 미국 애플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iPhone 7"이 예년보다 이른 시기에 출시 될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이 정보는 Apple Insider가 독점적으로 전하고 있는 것으로, 정보를 누설한 사람은 과거에도 애플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해 왔었던 인물이라는 것이다.


애플은 "iPhone 5"를 2012년 9월 21일에 발매 한 후, 매년 신형 iPhone을 9월 하순에 발매해왔었다. "iPhone 4"까지는 6~7월의 여름에 발매되고 있었지만("iPhone 4s"만 10월 출시), 이번 정보가 맞는다면 iPhone의 발표주기가 다시 앞당겨 지는 것이다.


<Martin Hajek 씨의 iPhone 7 컨셉 디자인>


구체적인 시기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애플은 "iPhone 6s" 시리즈의 수요가 약해지기 전에 디자인도 쇄신 한 iPhone 7 시리즈를 발표하고, 소비자와 투자자에게 어필하고 싶은 생각이 있을 것이라고 Apple Insider는 전하고 있다. 따라서 iPhone 7 시리즈 이상은 개발주기를 예년보다 앞당겨 나갈 것이라고 하며, 이는 iPhone의 매출이 해마다 감소될 것 같은 가능성을 회피하고, 미연에 방지하려는 목적이 있다는 것이다.


<Martin Hajek 씨의 iPhone 7 컨셉 디자인>


그러나 신형 iPhone의 출시시기가 앞당겨 지게 된다는 정보는 아시다시피 iPhone에 관한 무수한 루머도 그러했지만, 지금까지의 사이클에서 매년 매출 기록을 갱신하고 있기 때문에 회의적인 시각도 있다.


최근에는 KGI 증권 애널리스트 민찌 쿠오 씨로부터 "4.0인치 신형 iPhone"이 2016년 상반기에 등장 할 것으로 보고서가 나와있지만, 이번 정보는 어쩌면 그 정보를 공급처 등에서 미리 감지하여 지레 짐작 인 것인지도 모른다. (원래는 4.0인치 iPhone의 정보도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었다)


<Martin Hajek 씨의 iPhone 7 컨셉 디자인>


어쨌든, 아직 iPhone 6s가 발표 된지 이제 3개월 밖에 지나지 않았고, 당연히 불확실한 것들이 소문으로 나돌고 있다. 지금은 그냥 일종의 많은 소문중에 하나로 생각하는게 나을지 모르겠다.


Source Apple Insi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