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하고 편리한, Chrome 키보드 단축키 5가지

수수하고 편리한, Chrome 키보드 단축키 5가지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면 검색을 훨씬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이번에는 Chrome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키보드 단축키 5가지를 알아보자. 특별히 언급없이 소개하는 것은 Windows용이다.


- 인터넷 사용 정보 삭제

검색 기록을 지울 때는, 메뉴의 "이력"에서 전체 기록 삭제를 선택하곤 했지요? 이렇게는 아주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사실 더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다. Ctrl+Shift+Del 키를 누르면 되는데 Mac의 경우는 Cmd+Y로 "이력"을 표시할 수 있다.



- 빠른 검색

기본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검색하기 위해 마우스를 주소 표시줄에서 클릭하고 활성화하는 대신 Ctrl+K를 누른다. 이 키 조합을 누르면 주소창에?이 표시되므로, 나머지는 검색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 Chrome 메뉴로의 액세스

Chrome 메뉴는 설정과 향상된 기능, 다운로드 등에 대한 링크가 숨겨져 있다. 빠르게 액세스 하려면 주소 표시줄에 있는 "三" 와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가기 Alt+E를 눌러보자.


Mac에서는 Chrome 메뉴로 직접 액세스하는 단축키는 없지만, Cmd+로 설정을 열 수 있다.


- 작업 관리자 열기

확장 페이지를 열면 오른쪽 아래에 키보드 바로가기 링크가 있다. 이 링크를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열면, 사용중인 확장 기능에 단축키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단축키를 기억해두면 쾌적한 브라우징이 실현되는 것이다.


via 5 Chrome Keyboard Shortcuts You're Not Using (But Should 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