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진단으로는 발견되기 어려운 부정맥이란?

위험한 부정맥 "심방 세동"의 이상한 파형은 한번 보면 발견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왜 건강 진단 심전도 검사에서 찾아내지 못하는 것일까?


사실 부정맥의 종류에 따라서는 이러한 혼란이 나오거나 나오지 않거나 하는 것이다.

건강 진단 등의 심전도 검사에서는 측정 시간은 상당히 짧고 그 사이에 부정맥이 나오지 않으면 찾을 수 없다. 원래 하루 24시간 중 몇 십초 하는 심전도에서 이걸 찾아내기란 거의 불가능하다고나 할까....



부정맥으로 인한 뇌경색이 중증화 하기 쉬운 것은 심장에서 혈액 덩어리가 오는 것에 대해 요격 체제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이 하나의 원인. 그리고 심장에서 오는 혈액 덩어리는 큰 것이 많은 것도 이유로 들 수 있다. 뇌 혈관에 비유하면...거대한 운석이 날아오는 것 과 같은 상황이다.


그러면 위험한 부정맥으로 부터 어떻게 몸을 지키야 하나?

위험한 부정맥의 하나 인 "심방 세동"을 일으키는 요인의 하나가 탈수병이다. 탈수가 일어나면 땅이 굳어지기 쉬워 지고, 그 상태에서 심방 세동이 발생하면 뇌졸증의 확률이 높아진다. 더운 계절 등은 확실히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지요?


스트레스도 관련있다. 스트레스로 혈액이 굳기 쉬워지고, 심장도 스트레스에 민감한 장기.

스트레스 없는 생활을 하는것도 상당히 중요하다.


위험한 부정맥의 조기 발견 방법의 하나는 평소 자신의 맥박을 체크하는 버릇을 들이는 것이다. 왜냐하면 심방 세동의 발작이 일어나면 평소의 위치에 맥이 없는 경우 심방 세동을 일으키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위험한 부정맥의 조기 발견 방법의 하나는, 평소 혈압을 측정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심방 세동은 1비트마다 혈압이 다르다. 집에서 혈압을 측정하거나 하여 3회 이상 완전히 다른 숫자가 나올 때 등은 부정맥 발작이 일어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