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좋아하는 그녀의 혈액형 1위는?

혈액형 운세가 일세를 풍미했었고, 지금은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심심풀이 땅콩처럼 한번씩 회자되는 혈액형 이야기.


각각의 혈액형에서 연상되는 이미지는 신경 안쓴다고 해도 파트너 선택에 약간의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다.


연애, 결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해외 사이트에서 솔로로 있는 20대에서 30대 남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만약 그녀가 있다면 이상형의 혈액형은?" 이라고 물었더니.....애인으로 삼고 싶은 여성은 "A형"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 A형이 최고 베스트!

이 조사에서는 A형이 41.3%를 차지 해 부동의 Top을 차지했고, 2위를 차지 한 O형은 38.9%, 3위의 B형은 13%, 

그리고 4위의 AB형은 6.7%를 차지했다.


상위에 오른 A형과 O형은 어떤 연령에서도 상위 1,2위를 차지하는 높은 지지를 받았다.

A형은 20세~34세, O형은 35세~39세의 남성에게서 각각 최고 지지율을 얻었다.


- B형, AB형은 같은 혈액형에서 높은 지지

남성의 혈액형 별로 결과를 보면, 역시 A형과 O형이 인기를 나누는 형태로 되었고, 다만 B형 남성은 같은 B형의 

여성 지지율이 27.7%로, A형 여성에 대한 지지의 22%보다 높았다.


또한 AB형 남성의 경우도 AB형 여성의 지지율은 30.9%. 이것은 O형 여성의 지지율(17.3%)를 크게 웃돌아 2위를 

차지했다. 불행히도 기피하는 혈액형도 남성이 같은 혈액형일 경우에는 남성의 지지도가 높았다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높은 지지율은 "성실하기 떄문"

최고 Top을 차지한 A형 여자를 지지한 남성의 대답을 보면 "꼼꼼한 것 같기 때문에"나 "성실한 것 같아서"라는 

소리를 많이 볼 수 있는데, A형 여성의 성실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1위를 차지한 원동력이 되지 않았을까?


또한 2위를 차지한 O형 여성은 "부드럽고", "성격이 온화한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또한 득표수가 그리 높지 않았던 B형과 AB형 여성을 지지하는 남성은 "자신과 같은 혈액형이니까"라는 의견이 

많았던 반면, "자신과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즐겁다" 또는 "자신에게 없는 것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라는 의견이 

보이는 등 독특한 이미지에 매료되는 남성의 지지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