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한 몸이 되기 위해 효소를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언제까지나 슬림하기 위해서는 효소가 없어서는 안된다는 것....여러분들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피부 미용에도, 그리고 배 주위의 통실 통실한 살을 붙이지 않는 것에도

모두 효소가 관여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효소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분해 해 소화 흡수하기 쉽게 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다.

소화 흡수와 신진 대사에 사용되며, 그 종류는 수천 가지라고 한다.


최근에는 이 효소를 낭비하지 않고, 섭취 효소를 증가시키는 것이 몸을 유지하는데 가장 큰 포인트라고

알려져 있다. 구체적으로는 효소를 섭취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 살찌기 어려워진다.

- 변비를 방지

-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

- 젊음을 유지한다

- 신체가 생기 있게 된다

- 생활 습관병의 예방


이렇게 보면 효소가 대단하다는 것을 실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효율적인 효소의 섭취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 1. 인공적인 식품을 첨가하지 않는

화학 조미료나 식품 첨가물, 정제된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는 소화 할 때 첨가물에 포함 된 화학 물질을 해독하는

효소를 대량으로 소비해 버린다.


모처럼 생야채를 드레싱하여 먹었는데, 아까운 효소가 소비되어 버리는 일도~~


■ 2. 생식 위주로 음식을 먹는다

효소는 모든 음식에 원래 포함되어 있지만, 열을 가하면 잃어버린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생식 위주로 한다면 자연스럽게 효소의 양이 증가할 것이다.


■ 3. 식물성 식품을 많이

육류는 창자에서 소화 할 때 많은 양의 소화 효소를 소모한다. 자주 말들을 하는데, 고기를 먹을 때 야채와 함께....

그러나 고기의 양보다 5~6배 많은 야채를 먹어야 효소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다.


■ 4. 가열하지 않은것부터 먹는다

생 음식은 될 수있으면 먼저 먹자. 

이렇게 하면 비타민과 식이 섬유 등의 영양소와 함께 효소를 신체의 구석 구석까지 전달할 수 있다고 한다.


■ 5. 양질의 조미료를 섭취

효소는 생 야채뿐만 아니라 발표 식품에도 포함되어 있다. 전통적인 제법으로 만든 된장이나 누룩은 효소도 풍부하다.

고급 조미료에 들어있는 영양소가 장 본래의 기능을 강화하고 영양의 흡수도 높여준다.


■ 6. 입으로는 30~40회 씹는

소화 시킬 때 효소가 아깝게 소비되는 것을 막으려면, 편하게 소화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많이 씹어야....많이 씹으면 씹을수록 소화가 편해지고, 타액의 분비도 활발해지고...효소 소모도 적어진다.


■ 7. 효소 음료 등을 활용하는

효율적으로 효소를 보충하려면 효소 음료 등을 활용해도 좋다. 신체에 필요한 효소가 보충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

품질과 소재등을 잘 확인하고 선택.


■ 8. 갈아서 잘게 먹는다

그대로 먹는 것보다 잘게 먹는것이 효소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

잘게하는 과정에 재료의 세포가 손상, 세포 안에 있던 효소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무 채, 사과 외에도 양파와 오이 다진 것 등. 그러나 믹서로 가는 것은 세포가 파괴되어 버리므로 피한다.


효소는 원래 체내에 있는 것이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신진 대사가 나빠진다.

꼭 효소를 줄이지 않는 요령을 익혀 슬림한 몸매를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