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의 아이폰 출하대수 33% 감소

중국의 2024년 2월 아이폰 출하 대수가, 전년 동월 대비 약 3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지난 1월에도 전년 동월 대비 약 39% 감소했으며, 중국에서는 2개월 연속 부진.

 


중국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2024년 2월 자국내 스마트폰 출하 대수 중 해외 브랜드 제품은 약 240만 대였으며, 그 중 가장 많은 것은 아이폰이었다고 하고, 아이폰은 해외 브랜드 중 많은 점유율을 차지했지만, 출하 대수는 2023년 2월과 비교해 약 33% 감소. 덧붙여 2024년 1월의 출하 대수는 약 550만대였다.

 


중국에 있어서의 iPhone의 출하 대수는 전년 동월 대비로 감소했지만, 여전히 iPhone의 영향력은 강하고, 조사 회사·IDC의 조사에 의하면, 2023년에 있어서의 스마트폰 출하 대수의 톱의 자리는 Apple이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 해, Apple은 중국에서 17.3%라고 하는 과거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획득.

 


2023년 4분기 시장점유율은 애플이 20.0%, 아너(Honor)가 16.8%, 비보(Vivo)가 15.7%, 화웨이가 13.9%, 오포가 13.7%였다.

중국에서는 화웨이나 화웨이의 서브 브랜드 Honor라고 하는 대기업 하이테크 기업이 스마트폰 분야에서의 힘을 늘려, AI를 도입한 기능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이러한 기업이 iPhone에 비견되는, 혹은 웃도는 하이엔드 스마트폰을 출하함으로써, 새로운 경쟁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