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에서 가장 편안한 좌석이란?

예를 들어, 최근 스코틀랜드까지의 비행에서, "이코노미 플러스" 승객에게는, 그 몇 줄 전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승객에게 제공되는 질 좋은 담요와 베개 등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살짝 화가 난 사람이 있었다는 것.

"이코노미 플러스" 승객의 여성은 두 좌석 모두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몇 줄 뒤의 예약만으로도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는.

 


"비슷한 요금을 내는데요?"라는 분노에 찬 목소리를 몇 번이나 내질렀지만.... 이 여자가 잘못알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승객들은, 이러한 약간의 호화로움 때문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 있는데, 그것이 꽤 된다. 일반 이코노미 승객들이 "왜 가운데 자리야?"라고 초조해하는 일만큼 흔한 일은 아니지만, 이런 분노를 느끼는 승객은 혼자가 아니다.

■ 이코노미 플러스와 프리미엄 이코노미의 차이점은?

- 이코노미 플러스
이코노미 플러스는 실제로 주요 모든 항공사에서 제공되는, 발밑이 조금 넓은 좌석입니다.

비행기 앞쪽에 위치하고 있어, 이코노미 플러스 승객은 다른 좌석의 승객보다 먼저 탑승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조금 좋은 가벼운 식사(조금 좋은 그래놀러버나 바나나)가 제공되기도 하고, 국내선에서도 음료가 무료이기도 하다.

 


이코노미 플러스와 일반 이코노미 요금은, 항공편에 따라 다르지만, 10만원에서 국제선에서는 몇 2만원에서 3만원이나 다를 수도 있다.

이코노미 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경우는, 게이트에서도 부탁할 수 있는 경우가 자주 고, 이코노미 플러스 좌석에 여유가 있으면, 사전에 좌석을 예약하거나 체크인할 때 업그레이드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끝날 수도 있다.



- 프리미엄 이코노미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전혀 다른 것인데, 이 클래스는 "비즈니스"와 같은 좌석이라고 설명하는 것이 가장 이해하기 쉽겠지만, 엄밀히 말하면 그렇지 않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은, 퍼스트 클래스나 비즈니스 클래스만큼 쾌적하지는 않지만, 이코노미보다는 한 단계 높은 좌석으로, 유나이티드 항공은 이 클래스의 좌석을 "프리미엄 이코노미"라고 부르고, 델타 항공에서는 "프리미엄 셀렉트"라고 부르고 있다.

 


이 클래스의 좌석은, 기내에서도 이코노미와는 구분되어 있어 발밑이나 좌석에 여유가 있고, 리클라이닝도 조금만 불필요하게 할 수 있으며, 장시간 비행의 경우는 트레이를 탄 식사나 어메니티 키트 등이 제공되는 경우가 많다.

이 클래스 좌석은, 요금이 이코노미의 2배 정도 되는 경우가 많아 쾌적함을 위해 돈을 지불하는 것과 같은데, 이 클래스의 좌석도 2-4-2 배열로 되어 있는 항공사가 많기 때문에, 가운데 좌석이 될 확률은 충분히 있다.

어쨌든 항공권을 살 때는 어떤 좌석을 예매하려고 하는지, 자신의 생각대로 좌석을 구입하고 있는지 주의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