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아저씨"를 연기해 아이를 야단치는 사업을 시작한 중국 남성

옛날에는, 인근에 무서운 아저씨와 아주머니가 있고, 아이들이 잘못을 하면 혼난다는 일도 있었다. 부모도 모른척하고, 아이에게 "그렇게하면, 무서운 아저씨가 온다~~"라고 훈육하는데에 사용하거나 하기도...


지금은 다른 사람의 아이를 함부로 혼내거나 하면 경찰에 신고되거나 부모가 당장 따지러 오기도 하므로 그렇게는 못하지만, 옛날에는 마을 전체가 아이를 키운다는 개념이 있었던 것 같다.


중국에서는 부모 대신 아이를 꾸짖는 "무서운 아저씨"를 연기하고, 사업화하는 사람이 있다고한다. 부모의 말을 잘 듣지않는 아이들에게 동영상을 통해 무서운 아저씨의 모습을 보여주면, 상당히 말을 잘 듣게되었다는 뉴스를 "Oddity Central" 등이 보도하고있다.



▶ 무서운 아저씨를 렌탈 할 수있는 서비스


중국 저장성 여수시에 사는 루 신준(27세)는 조금 독특한 일을 하고있다. 바로 "무서운 아저씨" 렌탈 서비스이다.


루씨가 이 일을 시작한 것은, 자신의 친구로부터 "우리 아이가 말을 듣지 않아 우울하다. 좀 대신 꾸짖어줄래"라는 이야기를 듣게된 것이 계기가되었다고.


루 씨는, 친구의 아이를 무서운 얼굴로 꾸짖는 아저씨를 연기했는데, 그 동영상은 꽤 효과가 있었던 것 같다. 기뻤던 친구는, 루 씨의 동영상을 다른 부모들에게 소개했는데, 이것이 입소문으로 퍼지게 되었고, "무서운 아저씨"라는 틈새 사업으로 확장하게되었다.




▶ 동영상을 본 아이들은 공포심으로 말을 잘 듣게되었다


루 씨는, 각 부모의 요청에 따라 사용자 정의 비디오를 만들었다. 부모들도 "말을 듣지 않으면 무서운 아저씨를 부를거야"라고 아이들을 놀라게했고, 루 씨의 동영상을 본 아이들은, 공포심을 느끼며 상당히 긴장한 표정을 지었다는 것이다.


.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려라!


. 일찍 자라


. 장남감은 스스로 정리해라


. 빨리 빨리 밥 먹어라



부모를 대신하여 이렇게 꾸짖는 루 씨는, "부모님의 말을 듣지 않으면, 내가 당장 찾아갈꺼야"라고 위협....


해외에서는 이렇게 타인을 위협하면 잘못하면 경찰에 불려갈 일이되지만, 중국에서는 루 씨의 "무서운 아저씨"는 인기를 얻고있다고한다. "무서운 아저씨"는 아이들이 무서워하는 "귀신"이나 "유령"의 이미지로 느끼고 있는 듯...


특히 5세 미만의 어린 아이는 상당히 효과가 있는 것 같고, 대부분의 부모로부터 "매우 만족했다"고 칭찬의 목소리가 전해지고 있다고한다.


그 결과, 중국 전역에 루 씨의 것이 주목을 받고있고, 미디어에서도 다루어질 정도가 되었지만, 다른 한편으로 그의 방식은 아이들에게 외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하는 사람도 있다는.


화중 사범 대학의 심리학 교수는 "이런 종류의 "공포" 교육은, 아이들의 교육 효과가 한정되어있고,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정신적인 협박은 체벌보다 유해하며,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조장할 위험이 있습니다"라고..


무서운 아저씨의 동영상은 이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