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겸손? 테크계 거물들의 자동차

세계에서 가장 성공 한 테크 계 거물 중에는, 자동차 선택에 있어서는 꽤 겸손한 사람도있다.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인물 인 아마존 창업자 겸 CEO 인 제프 베조스는, 2013년까지 혼다 어코드를 타고 다녔다는 것이다.


다른 테크 계 거물들은 어떤 차를?


▲ 마크 저크버그 : 혼다 피트


페이스북 창업자 겸 CEO 인 마크 저커버그는, 자산 750억 달러 이상으로 세계에서 5번째로 부자인 인물이다. 비록 자동차, 옷, 그리고 여행에 관해서는 사치와는 아주 무관. 


그는 검은 어큐라 TSX, 폭스 바겐 해치백, 여기에 혼다 피트를 타고다니는 것이 목격된 적도있다. 모두 3만 달러 이내의 자동차.


▲ 제프 베조스 : 혼다 어코드


아마존 창업자 겸 CEO 인 베조스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인물이지만, 고급차에 돈을 쏟아붓는 타입은 아닌것 같다. 저서 "제프 베조스 끝없는 야망(The Everything Store)"에 따르면, 베조스는 2013년까지 혼다 어코드를 타고 다녔다. 하지만 6500만 달러의 개인 제트기 걸프 스트림 G650ER을 소유하고있다.




▲ 엘론 머스크 : 테슬라 모델 S


테슬라 CEO 인 엘론 머스크의 애차에 놀라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최근의 트윗에서, 머스크는 자신이 좋아하는 차가 몇대 있고, 주로 테슬라 모델 S를 탄다는 것이 밝혀졌다. 가격은 약 9만 달러로, 최근, 과거 70년의 "카 오브 더 이어"에 선정 된 차 중에서도 최고의 자동차라는 영예를 받았다. 또한 아이와 함께 탈때는,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나 모델 X를 타기도 한다고.


테슬라 뿐만 아니라, T형 포드와 재규어 E 타입 시리즈 1 로드스터도 소유하고 있다.


▲ 빌 게이츠 : 포르쉐 911


게이츠는 열렬한 고급차 수집가 인 것으로 전해지고있다. 최근 인터뷰에서 마이크로 소프트를 창업 한 후 가장 돈을 쏟아 부은것은 포르쉐 911을 구입했을 때라고. 이미 매각되었으며, 2012년 이후의 소유자가 경매에서 8만 달러에 매각했다.


전문가에 따르면, 현재 게이츠의 컬렉션에서 최고의 자동차 중 하나는 포르쉐 959.


▲ 마이클 델 : H2


마이클 델은 고급 부동산을 소유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텍사스 오스틴, 하와이, 카리브해에 부동산을 소유하고있다. 마찬가지로 고급차도 소유하고 있으며, 2004년식 포르쉐 박스터, 포르쉐 카레라 GT, 그리고 H2 등이다.




▲ 래리 엘리슨 : 아우디 R8


오라클 창업자 겸 CEO 인 엘리슨은, 아낌없이 돈을 쓰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부동산, 자동차, 비행기, 그리고 요트를 소유하고 있다.


자동차에 관해서는 아우디 R8, 맥라렌 F1, 렉서스 LFA, 그리고 렉서스 LS 600h L을 소유하고 있다고 로스 엔젤레스 타임스는 전하고 있다.


또한 친구에게 어큐라 NSX와 같은 고가의 선물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NSX의 가격은 약 10만 달러...


▲ 마윈 : 로에베 RX5


마윈은 중국 최대의 E 커머스 업체 인 알리바바 그룹의 창업자 겸 회장으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인물 중 한명.


하지만, 애차를 보면 그것을 알 수 없을 것이다. 마윈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로에베(Roewe)의 SUV, RX5를 타고있는 것으로 전해지고있다. 가격은 1만 5000 달러...


▲ 트래비스 캘러닉 : BMW M3 에볼루션 컨버터블


우버의 전 CEO 인 캘러닉은, 자동차에 돈을 사용하지는 않는것 같다. 2016년에 1999년식 BMW M3 컨버터블을 소유하고 있음을 인정했다. 그러나 발전기가 손상되었고, 운전 면허도 만료되었다고.....


▲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 : 도요타 프리우스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현재 세계에서 10번째와 11번째로 부유한 인물. 개인 제트기나 요트에는 손을 뻗치고 있지만, 자동차에 관해서는 상당히 보수적 인 태도를 보이는 듯. 현재 두 사람 모두 도요타 프리우스를 타고있다.


▲ 리처드 브랜슨 : 모리스 마이너


자수 성가 한 억만 장자 사업가 리처드 브랜슨은, 버진 그룹의 창업자로 그 자산은 약 40억 달러.


브랜슨은 개인 비행기를 타고 다니고 있지만, 자동차로는 레인지 로버를 타고다닌다. 최근 인터뷰에서 최초의 자동차는 1968년식 모리스 마이너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