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Go

가까운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지 말라는 6가지 이유 본문

일상

가까운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지 말라는 6가지 이유

스티브잡숴 2019.06.28 17:56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조사에 의하면, "돈 문제로 친구를 잃은 적이있다"는 사람은 응답자의 50%를 넘었다고...


"파산"한 친구를 돕는 것은 올바른 일이라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이렇게하면 두 사람의 관계는 완전히 파탄되어 버릴지도 모른다. 친구나 가족에게 돈을 빌려주지 않는게 좋은 이유는, 주로 다음의 6가지를 들 수있다.



1. 당신은 아마 "최후의 수단"


당신에게 부탁하는 것은, 확실하게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즉, 은행이 모든 가능성을 고려하고도 위험이 너무 높아서 대출을 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것이다.


2. 안타깝지만 상환은 기대할 수 없다


조사에서는, 친구나 가족으로부터 돈을 빌린 사람의 75%가 전액을 갚지 않은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돈을 빌려줄 경우에는, 돌려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예상하고 빌려주어야...




3.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못된 권한"을 부여


막역한 사이에서의 돈의 대차는 대부분 성인 자녀에 의한 부모의 빚이다. 돈이 필요한 이유는, 정당한 것이라고는 할 수없는 경우가 많다. 즉, 과잉 보호 부모가 단순하게, 돈의 사용법을 모르는 아이의 악습을 허용하고 말았다는 것....


금전적으로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되더라도 부모가 도와 준다고 생각하면, 아이는 결코 좋은 소비 습관을 몸에 익히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4. 자신에게 필요한 돈일지도 모른다


예기치 않은 비상 사태의 발생이나, 실업일수도 있다. 그렇게되었을 때, 당신은 그때까지의 저축에 의지해 살아가야 한다. 비상시의 저금이 상당한 금액에 이를 경우,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어도 후회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예금 계좌에 1만 달러 이상 있다는 미국인의 비율은 25%이다. 친구를 돕기 위해, 저축 된 금액을 사용해버리면, 가까운 미래에 당신이 그 친구와 같은 입장으로 내몰릴지도 모른다.




5. 상환을 고무시키기위해 어색하게된다


친구나 가족에게 빌려준 돈의 대부분을 갚지않았다는 것은, 어느시점까지 갚겠다는 약속이 지켜지지 않게했다는 것이다. 그렇게되었을 때 상환을 재촉할지 여부는, 돈을 빌려준 당신에게 있다.



재촉하기 위해 상대방과 이야기하는 것은 몹시 거북한 일이 될 것이다. 또한 상황은 그 후에도 악화될 것이다. 상환은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을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6. 관계가 영원히 붕괴


상환이 계속 지연되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당신은 실질적으로는 "빚쟁이"가된다. 그리고 그 사실은 두 사람의 관계에 악영향을 미친다.


친구와 가족에게 돈을 빌려줄 경우, 차용 증서를 작성하는 것을 포함하여 "적절한 방법"으로 할 필요가있다. 그렇지 않으면, 돈을 빌려준 적이 없었다는 것이나 마찬가지가된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