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망으로 "DOOM"의 주인공을 리얼화하는데 성공

어떤 Reddit 상요자가 최대의 반도체 기업의 NVIDIA가 개발 한 "StyleGAN"을 활용 한 StyleGAN 인코더를 사용하여, 1993년 발매 된 명작 게임 "DOOM"의 주인공 Doomguy의 아이콘을 현대의 리얼한 표현으로 진화시키려는 시도가 이루어졌다.



Doomguy의 리얼화 프로젝트를 최초로 시작한 것은 Reddit 사용자 zergling103씨. zergling103 씨는 Reddit의 DOOM 관계의 화제를 다루었고, /r/Doom에 "FaceApp, Waifu2x, Gimp를 사용하여 Doomguy의 얼굴의 해상도를 올려보았다"라는 제목으로 게시했다.




Doomguy 리얼화의 첫걸음이된 것은 2017년 9월에 게시 된 다음의 이미지.



그후, 고해상도화만으로는 모자라, zergling103 씨는 StyleGAN을 사용하여 Doomguy의 "리얼화"에 착수. StyleGAN을 사용한 결과 왜곡되어버린 얼굴 부분 등은 수동으로 수정하고, Doomguy 버전 2, 버전 3를 계속 만들어냈다.


버전 2가 이것. 상당히 진짜 인간답게 만들어져있다.



버전 3는 "아빠 모습"과 닮았다는 코멘트가 붙기도...





그 후, zergling103 씨에 의한 리얼 Doomguy의 게시물은 멈췄지만, 다른 Reddit 사용자 IMightBeAPenguin 씨가 리얼 Doomguy 사진을 게시했다. IMightBeAPenguin 씨의 리얼 Doomguy는 세로로 길어진것 같고, 미소 버전도 추가되었다.


이 게시물의 덧글에 따르면, 신경망은 저해상도의 "치아"를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오리지널 Doomguy에 고해상도의 "미소의 입가"를 추가하고 신경망으로 처리 한 것. IMightBeAPenguin 씨는 리얼 화 방법을 자세히 공개하지 않았지만, 신경망을 활용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