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소프트가 Windows 10 Mobile 사용자에게 iOS나 Android로 환승 권장

Microsoft는 Windows Phone 8.1의 서포트 종료와 함께 Windows Phone 브랜드의 종료를 발표했다. 후계 OS로 Windows 10 Mobile이 존재하고 있지만, 이쪽도 이미 2019년 6월 11일에는 메인 스트림 지원이 종료된다고 발표. 



Microsoft는 이미 모바일 OS 시장에서 철수를 결정한 것이지만, 향후에 대비하여 사용자에게 "iOS나 Android 등 다른 모바일 OS로 전환 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 것 같다.


Microsoft는 사용자용으로, 2019년 12월 10일 이후 Windows 10 Mobile용 보안 업데이트의 제공을 중지 할 것을 발표하고 있다. Microsoft는 사용자에게 "Windows 10 Mobile 지원 종료에 대한 FAQ"라는 페이지를 개설했으며, Windows 10 Mobile 사용자의 의문 해결을 도모하고 있다.




FAQ 페이지의 "Windows 10 Mobile 사용자는 무엇을 해야하는가?"라는 항목에는, "Windows 10 Mobile 지원 종료 후 지원이 계속되고 있는 Android나 iOS 단말기로 전환할 것을 추천합니다. 



지구상 모든 사람과 모든 조직이 더 많은 것을 달성 할 수 있도록하는 Microsoft의 사명 아래, Android나 iOS와 같은 플랫폼 및 장치에서 Microsoft 제품 모바일 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Microsoft는 음성 인식 비서 Cortana가, 타사 보조 Alexa 또는 Google 비서, Siri와같은 서비스와 직접 대립하는 것과같은 것이 아니라, 융합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음을 밝히고 있다. 



Microsoft의 사티아 나델라 CEO는 "Cortana는 Microsoft 365에 가입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어야 합니다. 당신은 Google 도우미를 통해 Cortana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Android나 iOS에서 Microsoft 제품의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도록, Google 도우미와 Alexa도 Cortana를 사용할 수 있게되는 것입니다"라고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