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은 iCloud 활성화 잠금 확인 페이지를 왜 삭제했나?

Apple이 지금까지 iCloud.com/activationlock에 존재했었던 iCloud 활성화 잠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를, 최근 제거한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이 페이지에 접속하면, "iCloud에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 잠겨 있는지 여부를 즉시 확인


2014년 10월에 공개 된 이 페이지에서는, iPhone과 같은 iOS 기기의 IMEI(국제 모바일 기기 식별 번호)또는 일련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장치에 활성화가 잠겨 있는지 여부를 즉시 판단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제공되고 있었다.



예를 들어, 중고로 iPhone을 구입 한 경우 잠금이 걸려 있는지, 즉 도난품 여부의 확인을 쉽게 할 수 있었다는...




- 일시적이 아닌 영국적으로 삭제되었나?


미국 언론 9to5Mac은 지금까지 iCloud 활성화 잠금 페이지의 이용을 권장했었다. Apple 서포트 문서에서도 추천의 문장이 삭제되고 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삭제되었다고는 볼 수 없고 전체 삭제 된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추천 글이 삭제 된 것은 1월 24일 iCloud.com/activationlock가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은 태평양 시간으로 27일 밤이다.


이 사이트의 존재는 도난 iPhone이 온라인에서 불법으로 판매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었던것 만큼, Apple이 삭제를 단행 한 이유를 전혀 이해할 수 없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