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을 매료시킨 세계의 아름다운 다리 Top 10

물 없이는 사람은 살 수 없지만, 또 물이 있으면 건널 수 있는 다리가 필요하다.


나무에서 바위로, 바위에서 돌로...그리고 철로 다리를 건설하는 기술도 나날이 발전해왔다. 그런 무수하게 있는 세계의 다리 중에서도 특히 매혹적인 "세계의 아름다운 다리 10개소"를 소개.


10. 하쥬 다리(이란)

17세기에 샤 압바스 2세에 의해 건설되었다. 길이는 133m의 2층 건물로, 세계 3대 다리로 선정.


교각은 아치 모양으로 되어 있어, 댐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자얀데 강가에 있는 정원에 있는 물을 대기 위해 이용되고 있다.


9. 가르교(프랑스)

프랑스 남부에 있는 로마 시대의 기술로 보이는 걸작으로 알려져 있다. 사람이 건너다니는 다리가 아니라, 물을 나르기 위해 설치된 수로이다.



초대 로마 황제 아우구스투스의 심복으로 사위이기도 한 마르쿠스 빕 사니우스 아그리파에 의해 만들어졌다. 아치형으로 된 이 다리는, 3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최 상단층이 물 운반에 이용되고 있다.


8. 한숨의 다리(Bridge of Sighs, 베니스 이탈리아)

19세기 조지 바이런에 의해 이름이 붙여졌다. 창문에서 얼굴을 내민 죄수들이 이 다리를 보고는 한숨을 쉬었다는 것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연인들이 곤돌라에서 이 다리 밑을 통과 할 때 키스를 하면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것으로 인기있는 관광 명소가 되고있다.


7. 아이언 브리지(영국)

슈 롭셔에 있는 세번 강에 가설되어 있는 세계 최초의 철교로, 산업 혁명 시대의 영국을 상징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철의 생산지가 주변에 있었기 때문에 철교가 되었다는 한가지 이유.


총 400톤의 철이 사용되어졌고, 비교적 완성까지 상당히 신속했다고 한다. 그런데, 시공 한 제철 업체의 에이브 러햄 더비는 다리에 드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날림 공사를 한 것으로 완성 후에 평생 빚을 안게 되었다는....


6. Covered Bridges(미국)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 있는 그랜드 리버에 걸려 있는 이 다리는 영화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를 통해 일약 유명하게 되었다. 지역 주민들은 "키스의 다리", "Kissing Bridge"라고 부르고 있다.


노스캐롤라이나 주 비스 "Pisgah"에 걸려있는 이 다리는, 2003년에 홍수로 떠내려 갔지만, 사용 된 목재의 90%를 재사용하여 재건되었다. 국가에 남겨진 오래된 2개의 다리 중 하나이다.


오하이오 비버 크릭 주립 공원에 있는 Coverd Bridge.


19세기 미국은 목재가 매우 풍부하고 저렴했기 때문에, 이 시대에 많은 Coverd Bridge가 건설되었고, 작은 것까지 합치면 수만개 정도 있었다고 한다. 지붕을 덮는 이유는, 목재를 비바람으로부터 보호하려고 한 이유, 오늘날의 미국과 캐나다에서 방치, 목재 도난, 방화하여 대부분 소실되었다고.


5. 베키오 다리(피렌체 이탈리아)

아르노 강에 있는 중세 시대에 건설된 다리. 다리의 역할 이외에도 스트리트이며, 시장으로서, 세계 3대 다리로 꼽히는 피렌체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 건축물이기도 하다.


중세 이전에 존재하고 있던 오래된 다리가 홍수에 떠내려간 뒤, 현재의 다리는 1345년에 건축되었다. 다리를 정육점이나 피부 선탠 장인에게 빌려주는 댓가로 돈을 받아, 건설 자금으로 사용했던...


지붕을 가진 것은 1565년으로, 코지 일세(메디치가 출신의 초대 토스카나 대공)의 전속이었던 건축가 조르조 바사리에 의해 붙여졌다 잠시 후 보석상과 금 세공점 등 고가의 제품을 취급하는 가게가 늘어서게 되었다. 이를 통해 정육점 등의 업종이 쫓겨나는 형태가 되었다.


제 2차 세계 대전 중에는 홍수나 독일군의 폭격이 우려가 되었었지만, 히틀러가 다리는 건들지 마라고 직접 지시했다는 것이다.


4. Wind and Rain 다리(중국)

중국 남부 소수 민족 인 둥족에 의해 건축되었다. 그들은 강이 많은 저지대와 계곡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다리를 건설하는 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Wind and Rain이라는 이 덮힌 다리는 못을 한개도 사용하지 않고, 끼워 쌓는 방식으로 제작. 


3. 브루클린 다리(뉴욕 미국)

1855년에 존로 블링이 이 다리를 디자인 했을 때, 세계 최장의 현수교였다. 이스트 강가에 있는 이 다리는 현재 가장 교통량이 많은 다리 중 하나로 유명하다.


로브 링은 도시에서 이 다리의 건설 허가를 얻기 위하여 14년의 세월이 걸렸다고 한다. 드디어 허가가 나서 현장 조사에 들어 갔을 때, 다리를 다쳐, 건설 시공 3주 전 파상풍으로 사망해버렸다.


그 후, 아들 인 워싱턴 로브링이 이어 받았지만, 그도 케이슨 병에 감염되어 하반신 마비. 그러나 아내 에밀리가 공학을 배워 현장에 투입, 수석 엔지니어의 남편을 지원하여 1883년에 준공 했다.


다리가 완성되었을 때, 에밀리가 그 영예를 칭송, 승리를 나타내는 수닭을 무릎에 올려놓고 먼저 다리를 건넜다고 한다. 같은 시기에 건설 된 교량의 대부분은 붕괴했지만, 브루클린 다리는 당시 평균  강도의 6배로 건설. 이것도 현재 로브 링이 평가되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2. 타워 브리지

19세기 후반의 시점에서 런던 브릿지의 교통량은 매우 많았다고 알려져 있고, 그것이 타워 브릿지 건설의 이유가 되었다는...


건설이 시작된 것은 1886년. 다리 중간에서 양쪽으로 오픈되는 교량. 첫 번째 건축가는 완성되기 전에 사망하고, 뒤를 이은 조지 스티븐슨이 디자인을 조금 바꾸고, 외벽을 벽돌로 런던 타워에 맞도록 빅토리아 고딕 양식으로 했다고 한다.


1. 골든 게이트 브리지(샌프란시스코,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 다리는, 건설 당시에는 불가능한 사업이라고 생각했었다. 


1916년에 처음 다리를 건설한다는 아이디어가 올랐고, 당시 1억 달러라는 예산 설정이었기 때문에, 거의 불가능한 프로젝트였지만, 당시의 교량 건설의 베테랑이었던 조셉 스트라우스가 20년에 걸쳐 청원을 계속했다고 한다.


via Beautiful Bridge


22년만에 마침내 결실을 맺어, 건설이 시작. 붉게 보이는 다리는 실제로 주홍색이지만, 항상 흐린 샌프란시스코의 풍경에 돋보이는 광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