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7 시리즈의 이어폰 변환 어댑터 분해

이어폰 잭이 폐지 된 iPhone 7/7 Plus에 포함된 "Lightning - 3.5mm 헤드폰 잭 어댑터" 분해 보고서가 공개되었다. 작은 단자에, 부품들이 복잡하게 되어있다.



"Lightning - 3.5mm 헤드폰 잭 어댑터"의 분해 보고서를 공개 한 것은 베트남 정보 사이트 Tinhte.



iPhone의 분해 보고서로 친숙한 iFixit와 Chipworks의 정확한 분해와 달리 커터와 줄, 그리고 손톱깎이를 이용하여 상당히 와일드하게 분해하고 있다.


- 디지털 아날로그 신호 변환 칩이 질서정연하게 배치



어댑터의 내부에는 Lightning 단자에서 출력되는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로 변환하는 DAC(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 칩이 많은 콘덴서와 함께 정연하게 배치되어 있다.


DAC 칩의 표면에는 "338S00140/A0QK1623/TW"라고 인쇄되어 있고, 제조사는 없다. 9to5Mac은 Cirrus Logic과 Dialog Semiconductor의 2개사가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것 같다고 전하고 있다.


- Lightning 이어폰 단자도 분해!


Source:Tinhte


iPhone 7/7 Plus에 포함 된 Lightning 연결 이어폰 "EarPods with Lightning Connector"도 분해되어 있다.


내장 된 DAC 칩은 어댑터에 사용되고 있는 모델 번호의 일부가 다른 것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다.


또한 Apple Store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Lightning-3.5mm 헤드폰 잭 어댑터"가 약 우리돈 1000원 정도하고, "EarPods with Connector"는 3만 5천원 정도로 단품으로 구입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