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 이상 식사를 하는 "시간차 다이어트"는?

"시간차 다이어트"는 일상 생활중에서 먹는 "양"을 조정하지 않고, 먹는 "타이밍"과 "순서"를 바꾸는 것만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한 방법이다. 특히 20분 이상 천천히 식사를 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운동하는 시간대이거나, 식사를 하는 타이밍이거나, 식사에 걸리는 시간이거나....와 같은 음식을 섭취해도 살이 찌는 경우와 살을 빼는 경우가 있다. 그것을 생활 습관부터 개선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시간차 다이어트"이다.



시간차 다이어트에 가장 쉬운 방법은 "같은 양이라도 천천히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 방법이다. 식사를 천천히 먹으면 혈당이 천천히 들어간다. 이렇게하여 인슐린의 분비가 줄어들고 체지방이 증가하기 어려울 것이다.


왜냐하면, 식사에 의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했을 때, 혈액은 걸쭉한 상태가 되므로 인슐린이 혈액 속의 당을 제거하기 위해 전신의 세포에 지령하는 것이다. 이렇게되면 당을 체내의 지방 세포로 축적하도록 촉구한다. 결과적으로 체지방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다.


혈당이 올라 포만감을 얻을 때까지에는 대체로 20분 정도 걸린다. 적어도 20분 이상 시간을 가지면서 식사를 하도록 하자. 그렇게되면, 몸에 지방을 축적하는것이 줄어들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