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가 VR에 대응하나?

미국 등 해외에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AR(증강 현실) 게임 "포켓몬 GO(Pokemon GO)"가 VR(가상 현실에 대응 할 가능성이 있다. 


앱의 크레디트 표기에, Google의 VR 장치 "Google Cardboard"에 관한 내용이 적혀있었다는....


- "Pokemon GO"의 크레디트 란에 "Google Cardboard"



"Pokemon GO"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포착 한 실제 현실의 영상에,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 몬스터"의 캐릭터를 합성하여 즐기는 AR(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 한 게임이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에서 출시되는 즉시, 사용자 수가 Twitter에 육박 할 정도의 대히트를 보여, 닌텐도의 주가도 크게 상승하는 한편, 경찰이 플레이하는 동안 주위를 자주 둘러보도록 주의를 주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그런 "Pokemon GO"의 앱의 크레디트 표기에 Google의 VR(가상 현실) 고글 "Google Cardboard"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는것이 발견되었다는.



"Google Cardboard"는 Google이 개발 한 VR 고글로, 골판지로 되었으며 약 2만원 정도면 구입 할 수가 있다고 한다.


- 개발자 CEO, Google Glass 등에 대한 대응 계획을 말했었다.


"Pokemon GO"를 개발 한 Niantic의 CEO 인 John Hanke 씨는, 최근 Business Insider와의 인터뷰에서, 현재도 개발이 계속되고 있는 Google Glass와 같은 안경형 장치와 연계하여 게임의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하고 있어, 향후 VR 기술을 합병 할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다.



Google의 자회사로 시작 한 Niantic의 과거를 생각하면, Google의 VR 기술과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어도 이상할 것은 없다.


만약 "Pokemon GO"가 "Google Cardboard"에 대응한다면, 야외에서 플레이 할 때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너무 게임에 집중하다보면.....불상사가 일어날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