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iPhone은 전면 디스플레이가 되나?

AppleInsider는 11일, 미국 애플에서 2017년에 등장하는 차 차세대 iPhone 시리즈에서는 폼 팩터의 쇄신을 포함한 주요 업그레이드를 도모 할 전망이라고 전하고 있다.



AppleInsider에 따르면, Daring Fireball의 기자로 알려진 존 글루버 씨가, AppleInsider 사이트에 게시 한 애널리스트 벤 톰슨과의 대화 기록에서, 2017년에 등장하는 차 차세대 iPhone 시리즈로 인한 변화에 대해 애플 내부 소식통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었다고 밝혔다는 것이다.


차 차세대 iPhone 시리즈에는, 전면부가 완전히 디스플레이로 덮여 Touch ID, 전면 카메라, 스피커는 모든 디스플레이에 포함 된 형태로 구현되는 모양이다.



또한, 올해 등장 할 예정인 차세대 iPhone은 뒷면에 탑재 된 띠 모양의 안테나가 폐지되는 점을 제외하고는, "iPhone 6s" 시리즈와 매우 유사한 디자인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정면 부분이 전면 디스플레이로 덮인 iPhone의 컨셉 이미지>


그리고, 과거에도 iPhone 7 시리즈가 마이너 체인지 모델로 등장해, iPhone 7s(iPhone 8?)에서 대 쇄신을 할 가능성이 지적되고 있었지만, 한편으로 최근에는, 애플 CEO 인 팀 쿡이 iPhone 7 시리즈에 대해 "현재는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삶에 필수적이 될 것"이 구현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분석가 Ming Chi Kuo 씨는 2017년에는 5.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한 "iPhone Pro"가 되는 최상위 모델이 등장 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으며, 이미 올해와 내년의 iPhone을 둘러싼 정보는 난무하고 있는 실정이다. 


아직 9월이 되려면 시간이 많이 남았는데....그동안 이러한 소문은 여러번 바뀔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