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제한 다이어트는 노화를 앞당길 수 있다?

2016.02.15 08:21 가꾸기

사람들은 매일 매일 다이어트에 대해서 얼마나 많이 생각하고 있을까?


항상 생각하는 것이지만,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실행에 옮기는 것은 정말 어렵다. 그리고 도대체 어떻게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될지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


무조건 먹을 걸 줄인다? 

다양한 종류의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우리가 약간 잘못알고 있는 다이어트들도 있다.


그것이 바로 "식사 제한 다이어트"다.



해외 웹사이트 "Wacoal Body Book"에 따르면 "식사 제한 다이어트에 성공" 등 식사 제한을 하는 다이어트는 우리들의 몸의 노화를 앞당긴다고 충고하고 있다.


Embed from Getty Images


식사량=체내에 들어오는 에너지 량이 줄어들면 몸은 생명의 위험을 감지하고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으려고 한다. 즉 "절전 모드"에 돌입 해 버려, 쓸모없는 지방질은 점점 연소되기 어렵게 되고, 탄수화물을 배출 하는 다이어트 등은 일시적으로 수분이 몸 밖으로 빠져 체중이 감소하지만, 실제로 야위어 지는 일은 없다는 것이다.


또한, 당질의 공급이 부족하게 되면, 몸은 근육을 분해하여 당질을 염출하려고 한다.


즉, 당질 부족 상태가 계속되면 점점 근육이 분해되어 버려, 지방만 남게되는 결과가..... "체중은 빠져보여도 지방은 30%"라고 하는 "숨겨진 비만"이 되고, 대사의 나쁜 체질이 되어 버린다.


30세를 지나면 그냥 느낌만으로도 뼈와 근육이 1년에 팍팍 줄어들기 때문에 무리한 식사 제한으로 근육을 분해 해버리면, 노화는 점점 빠르게 진행된다.


아름답게 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데...오히려 노화가 진행된다면?


성인 여성의 경우 최고의 다이어트는 걷기 운동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것도 약간 빠른 걸음으로 걷는게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니....적극적으로 해보면 어떨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