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napdragon Wear 2100" 탑재 스마트 워치 출시 계획

LG는 11일, "Snapdragon Wear 2100"을 채용 한 신형 스마트 워치 개발에 노력하고 있음을 밝혔다고 한다.


미국 퀄컴에서 새로 발표 된 직후의 Snapdragon Wear 2100은, 퀄컴에서 처음이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용 SoC이며, 현재 스마트 시계에 널리 채용되고 있는 "Snapdragon 400" 대비 30%의 소형화 및 최대 25%의 성전력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최신 알고리즘에 의해 각종 센서류의 동작 정확도도 높였다고 한다.


<LG Watch Urbane>


LG가 이번에 밝힌바에 따르면, 이미 LG와 퀄컴 사이에는 Snapdragon Wear 2100 개발의 파트너십이 형성되어 있으며, 2016년 하반기에도 이 SoC를 탑재하는 각종 착용 할 수 있는 장치를 등장시킬 예정이라는 것이다.


또한 출시 될 제품은 신형 스마트 워치도 포함되어 있는 것 같지만, 기존 제품의 약점이 되어 왔었던 배터리 수명의 짧음이 개선 될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량 박형화가 실현 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LG G Watch R>


불행히도 이번 신형 모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일절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적극적으로 "Android Wear" 장치를 세상에 선보였던 LG인 만큼 그 완성도는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