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One X9 정식 발표, 그 내용은?

25일, HTC 중국 법인의 공식 사이트에서 HTC One X9가 정식 공개되었다.

이전부터 소문이 있었던 것처럼, Media Tek제의 SoC "Helio X10"을 탑재하고 있다. 가격은 370달러 전후를 예상.

우선 SoC에 대해서지만, 퀄컴의 Snapdragon 810이 발열 등의 부정적인 화제로 분위기가 다운되어 있는 반면, 대만의 Media Tek의 추격은 3년 전과 상상할 수 없는 만큼 강해지고 있어, 많은 면에서 손색없는 솜씨로 되어 있다고 해야.

Media Tek를 둘러싼 현재의 상황은, 최신 Helio X20(10코어)의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는 Snapdragon 810보다 약 40% 정도 성능이 향상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와있다. GeekBench 점수를 바탕으로 비교 한 것이지만, 가제트에 대해 최근 화제를 쫓고 있는 분들에게는 이 시점에서 Media Tek에 대한 이미지가 일신되는 분도 계시리라~




그러나 전혀 단점이 없다는 뜻은 아니고, GPU 주위의 성능에 부정적인 보고가 전해지고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벤치 마크 소프트에서 점수 경쟁이기 때문에 그것을 어떻게 받아 들이는지에 대해서는 개인의 판단에 맡겨야.

그런데, 주제의 이번 발표 된 HTC One X9는 5.5인치 풀 HD 디스플레이(1920×1080)에 대응 한 액정 디스플레이를 탑재. RAM 용량은 3GB, 내장 스토리지는 32GB와 하이 엔드 카메라로서의 요소는 갖추고 있다. 32GB의 microSD 카드에 대응하고 있지만, 사이드 슬롯 방식이므로 배터리 팩의 교환이나 후면 덮개 분리는 할 수 없다.

프로세서는 전술 한 바와 같이, Media Tek의 Helio X10을 채용. 2.2GHz 구동의 옥타 코어 프로세서이다. 성능적으로는 Snapdragon 810을 약간 밑도는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며, GPU 주위로 우려가 나타나고 있지만, 힘든 3D 게임등을 하지 않는 한 큰 영향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의 이면 조사형 센서와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을 카메라 유닛에 탑재. 동영상은 최대 4K 해상도까지 녹화에 대응하고 있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F값 2.0의 렌즈를 채용하고 있으며, 셀카 촬영에도 충분히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사진은 RAW 포맷에도 대응. 현상 소프트 측이 대응하면 나중에 색온도를 변경하는 것등이나, 대범한 노출 조정, 색채 및 색조 변경 등을 할 수 있다.

질감의 측면에서, 뒤쪽 옆면 모두 유니 바디 형식의 알루미늄 소재를 채용. 카메라 렌즈 주변은 플라스틱 계열의 소재가 채용되고 있으며, 전파 관련 안테나도 그 근처에 배치되어 있다고 생각된다.

실제 수요에 대해서는, 중국 제조 업체의 기세가 너무 대단하고, 본체의 질감 향상은 당연, 게다가 저렴하기까지. 그리고 소프트웨어면에서는 좋든 나쁘든, 뭐랄까 그러한 메이커가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HTC와 같은 정공법 메이커가 얼마나 선전 할 수 있을지 주목을 모으고 있다.


via HTC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