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Galaxy S7에 히트 파이프 채용 검토

대만 연합 신문은 3일(현지 시간), 삼성이 "Galaxy S7"에 히트 파이프 적용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하고 있다.


연합 신문망에 따르면, 현재 삼성은 Galaxy S7의 방열성을 향상시킬 수단으로 히트 파이프 적용을 검토하고 있으며, 동 부품의 공급을 적극적으로 선정하기 시작하고 있으며, 이미 몇몇 샘플 제품을 수령했다는 것이다.


또한 이번 현시점에서는 결국 Galaxy S7 채택 여부는 확정되지 않았고, 최종 결정은 2015년 내에 내려 질 전망.


히트 파이프를 채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소니의 "Xperia Z5" 시리즈와 미국 마이크로 소프트의 "Lumia 950" 시리즈가 유명하지만, 두 시리즈 모두 발열 문제를 안고 있는 "Snapdragon 810"을 탑재함에 있어서의 대책으로 히트 파이프를 채용했을 가능성이 유력시되고 있다.



그것을 감안하면, Galaxy S7에 탑재 될 예정의 "Snapdragon 820"(및 "Exynos 8 Octa 8890")에서도 발열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그런 생각을 당연히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올해 10월 하순에는 Snapdragon 820의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삼성이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보도되었고, 며칠 후에는 그 소문이 공식적으로 부정하는 발언도 있었다.



삼성의 진의는 알 수 없지만, Snapdragon 820에 발열 문제 등은 존재하지 않고, 히트 파이프 적용이 검토되고 있는 것도 단순히 더 뛰어난 냉각 기구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으로만 생각하고 싶다는~


G for G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