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가 주름제거에는 목덜미 스트레칭이 효과적

2015.11.29 23:44 가꾸기

목덜미 스트레칭은 목이나 입가의 노화에 효과 발군이다.


이중 턱, 불독 얼굴, 새우등을 깨끗하게 해주는 목덜미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자.


- 목덜미 스트레칭 새우등도 해소

나이가 들면서 신경이 쓰이는 것이 목이나 입가의 페이스 라인이다.

목 아래는 탄력을 잃고 주름이 눈에 띄게 되어 버린다.


목의 근육과 피부는 얼굴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목의 꼬리와 입가의 페이스 라인에 반영되기 쉬운 것. 목의 쇠약은 입가와 뺨으로 전해져 이중 턱이나 불독 얼굴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외국 여배우들은 나이를 먹어도 목 아래가 깔끔하게 보이고, 주름이 눈에 잘 띄지 않는 사람이 많다. 그 비결은 고개를 움직이는 것은 아닐까 했는데....그것이 바로 "목덜미 스트레칭" 이다.


View image | gettyimages.com


이 스트레칭을 TV를 보거나 거울을 보거나 하면서 연습 할 수 있다.

목덜미 스트레칭으로 눈가와 뺨이 처지는 것도 없고, 페이스 라인도 깨끗이 될 수 있다고.....게다가 등골이 성장하게 되어 이전의 새우등이 해소, 어깨 결림이나 목의 통증도 없어진다고.


- 목덜미 스트레칭의 4가지 움직임

목덜미 스트레칭은 다음의 4가지를 움직여, 5회씩 실시한다.

목덜미가 기분을 느낄 정도로 쭉쭉 늘려준다.


처음에는 머리를 뒤로 천천히 잡아 목덜미를 죽 늘인다. 다음은 오른쪽으로 천천히 옆으로 숙여 왼쪽 목덜미를 스트레칭. 왼쪽도 오른쪽과 마찬가지로 해준다. 이어 머리를 오른쪽부터 천천히 돌려 왼쪽 목덜미를 늘려준다. 왼쪽으로도 돌려 마찬가지로 오른쪽 목덜미를 늘려준다.


마지막으로 머리를 천천히 오른쪽 옆으로 숙여 최대한 왼쪽 목덜미를 늘려보자.

왼쪽도 같은 움직임으로 오른쪽 목덜미를 늘려준다. 국민체조 중 목운동을 연상시키면 되겠다.


무리하게 너무 목에 힘을 주려고 할 필요는 없다. 그냥 가볍게 늘려준다는 생각으로 하면 효과는 기대할 수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