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7" 시리즈, 삼성의 유기 EL 디스플레이를 채용하나?

ETNews는 27일(현지 시간), "Apple Watch" 및 "iPhone"의 차세대 모델은 삼성의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채용 될 전망이라고 전하고 있다.


현재 Apple Watch에 채용되는 유기 EL 디스플레이는 LG에 의해 독점적으로 공급되고 있었지만, 이번 ETNews가 전하는 정보가 사실이라면 후속 모델에는 삼성 제의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탑재 될 것 같다.


<iPhone 7 컨셉 디자인>


그러나 그것이 삼성에 의한 독점으로 공급하는 형태가 될 것인지, LG의 점유율 일부를 빼앗는 형태가 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최근에는 후속 모델에도 계속 LG에 의한 독점 공급 체제가 계속 될 전망이라는 정보도 전해지고 있어, 벌써 혼전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이번, Apple Watch의 후속 모델 뿐만 아니라 "iPhone 7" 시리즈도 삼성 제의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채용 될 가능성도 지적되고 있다. 2016년에 등장하는 iPhone 및 iPad 시리즈에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탑재 될 가능성은 과거에도 전해지고 있었지만, 이번에 재차 그것이 강조되는 형태가 되었다.


<iPhone 7 컨셉 디자인>


또한, iPhone 7에 관해서는 케이스의 새로운 박형화 및 견고성 실현 플러스, 방수 기능의 구현과 홈 버튼의 철폐 등도 소문되어지고 있고, 상당히 큰 모델 체인지가 실시되게 될지도 모른다.


유기 EL 디스플레이에 대한 찬반은 아직도 분분하지만, 실제로 애플이 자사 제품에 채용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향후 탑재 제품이 확대 될 가능성을 완전히 부정하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