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배터리 소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식 앱 업데이트

Facebook 앱이 iOS 장치에서 배터리를 과다 소모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내용이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 Facebook 측은 조속히 이 문제에 대한 개선을 실시한 공식 앱 "버전 42.0"을 공개하고 있다.


- 배터리 과다 소모에 대한 문제는?

우선 Facebook이 배터리를 과다 소모하게 된다는 것에 대해 복습을 해보자.



Facebook 응용 프로그램은 일반 앱보다 더 많은 배터리를 소모하는 것이 이전부터 Reddit 등에서 보고되고 있었지만, 여러 미디어가 이 문제에 대한 조사를 실시 한 결과, 이 앱이 iOS의 에너지 절약 설계에 적합하지 않으며, 만일 앱을 백그라운드 업데이트를 설정에서 해제를 했더라도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배터리를 소모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었다. 어쩌면 백그라운드에서 작업을 실행하게 해두기 위해 일부러 침묵을 지키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그런 추측도 있었다.


이에 따라, Facebook은 현지 시간 14일, 이 "문제"에 대해 조사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Facebook은 오늘 최신 버전이 되는 버전 42.0을 공개하고 있다.

뉴스 미디어 "9to5Mac"에 따르면, 버전 42.0에서는 음악이 백그라운드에서 무음으로 계속 흐르는 문제에 대해 해결되었기 때문에 배터리 과다 소모 문제에 대해서는 거의 해결되었다고 하고, 앞으로는 문제 없을 것이라고....


지금까지 별로 들어 본 적이 없었던 불편 사항이었기 때문에, 문제가 장기화 될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의외로 빨리 해결되었다는 기분이....전혀 눈치치재 못했었던 사람도 있었을 것이다.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