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바나나를 먹으면 바스트가 업하는 이유

초간단 다이어트로 2008년 해외에서 큰 붐을 일으킨 것이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였다.

규칙은 별거없다. 그냥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바나나와 상온의 물만 먹는 다는 것. 그 외 밤낮으로

무엇을 먹든지 괜찮으면서 살을 빼는 것으로, 그 간단함으로 큰 붐이 되었었다. 


- 아침 바나나로 바스트 업 한 사람이 속출했다는?

바나나는 칼을 사용해 껍질을 벗기거나 절단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바쁜 아침에도 빨리 먹을 수 있는

과일. 아침 바나나는 원하는 만큼 먹어도 문제 없다.



게다가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를 계속하다 보니 바스트가 업했다는 사람도 속출했다고 하니 좋은 일만.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기 때문에 바스트가 업 되었다는 보고가 다수 전해지고 있다고 한다.


이것은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 D가 신진 대사를 높임으로써 호르몬 균형이 개선.

결과적으로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 되는 것이 이유이다.


- 아침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과일. 이 아침에 먹는 것으로 위장의 기능이 활발해지고 배변이 좋아지는

효과야말로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 이외에도 마그네슘과 식이 섬유, 올리고당 등의 성분이

배변을 돕는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가 된다.


이 장내 경계의 개선은 다이어트 효과 뿐만 아니라 피부에 수분을 제공한다. 실제로 30~40대 여성이 하루에

두 개의 바나나를 4주간 계속 먹어면, 피부 보습에 필수적인 수분과 유분이 증가했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또한 바나나에 들어있는 올리고당은 선인균의 먹이가 될 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와 신장 기능 향상,

혈당 정상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또한 바나나에는 이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나트륨을 배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부종이 개선되기 때문에 바디 라인이 깨끗하게 변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