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려받고 싶지 않은 워스트 유전 10

2017.02.27 13:42 세계

태어났다는 것은...좋든 싫든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 유전이라는 것이 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도 물론 있겠지만, 이것이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ㅎㅎ


우리가 "우월한 유전자"라고들 말을 하는데....정말 그런것은 타고나야 하는~~어머니를 닮아 미인이라 하고, 아버지를 닮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훤칠 하다는 둥...이런 좋은 유전자들도 있지만....


불행한 유전도 있다. ㅠ.ㅠ

해외에서 부모로 부터 물려받고 싶지 않은 워스트 유전 베스트 10을 소개!



10. 대머리

남성에게 많은 대머리...하지만 아직도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물론 유전에 의해 그렇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것..그리고 몇개의 비정상적인 유전자의 조합에 의해 일어난다고 되어 있다.


9. 유당불내성(乳糖不耐性)

중국인들이 우유를 싫어하는 것은 문화적인 것이라고 생각되고 있지만, 과학자들이 1960년대에 아시아인, 아프리카인, 남부 유럽인들은 유당 불내성임을 발견했다. 지난 1만년 동안, 우유 등을 소화 할 수 있도록 진화 해 왔지만, 아직도 그런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8. 여드름

청춘의 꽃인 여드름...그런데 사춘기때 여드름 같은 거 생기지 않고 잘 넘어가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다. 역시 부모가 사춘기때에 심한 여드름으로 고민했다면, 그 아이도 유사한 케이스로 여드름으로 고생한다는 이야기가 많다. 그러고보면...우리 가족(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처가집 식구 전체)들을 보면... 여드름..어쩌구 저쩌구 하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음. 분명 유전적인것인가?


7. 쌍둥이

일란성 쌍둥이는 진짜 우연이지만, 이란성 쌍둥이는 가족들에게서 여러번 발생한다. 어머니가 그 유전자의 열쇠를 쥐고 배란 시에 2개의 난자를...아버지가 쌍둥이의 유전자를 가진다고 해서 쌍둥이를 만드는 것은 아니고, 딸에게 물려 받은 유전에 의해 쌍둥이의 할아버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6. 심장병

가족에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에 의한 발작이 있을 경우, 심장에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부모에게 심장과 혈관의 질병이 있을 경우, 아이들도 같은 병이 생기기 쉽다.



5. 비만

부모와 아이들은....서로 닮아가는 모양.

이건 유전적인 문제보다는, 후천적으로 그렇게 되는게 아닐까?

아버지와 어머니가 패스트 푸드, 인스턴트 식품을 좋아하면 자연적으로 아이들까지~~


4. 왕따

불량스러운 아이들도 부모 때문?

폭력을 휘두르는 위험을 높이는 유전자가 발견되어 있다. 연구에 따르면 소년의 공격적인 행동은 타인의 점심을 빼앗는 행동 보다는 다른 행동으로 보인다고...이를테면 다른 아이들을 괴롭히는~~그러나 이것도 비만 유전자와 함께, 환경에 따라서 상당히 바뀔 수 있다는~~


3. 색맹

미국에서는 1000만명이 빨간색과 녹색을 구별 할 수 없다고 한다. 그러나 여성은 60만명에 못 미친다고..왜 그럴까? 빨간색과 녹색의 색상을 식별하는 수용체는 X 염색체로 생각되고, 남성은 하나의 X 염색체 밖에 없고, 그것은 어머니로 부터 물려 받는다. 여자는 두개의 X 염색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가 잘못되면 또 하나로 결점을 커버하는 것이라고 한다.


2. 유방암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BRCA1이나 BRCA2와 같은 유전자 변이가 암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여성의 변이 유전을 받아 이은 사람은 유방암 경향이 있다고 한다. 남성은 BRCA1의 영향으로 전립선 암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 한다. 암이 유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같은 가족 내에서 암 환자가 몇몇 나올 수 있다.


1. 알코올 중독

알코올 중독자의 자녀가 알코올 중독자로 된다고 정해진 것은 없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는 알코올 중독으로 될런지는 50%가 유전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고되어 있다. 나머지 50%는 환경에 따른 결과라고 하고 있는데, 확실히 술을 입에도 대지 못하는 유전자를 가진 사람들은 알코올 중독이 되지 않는다.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것들이 좋으면 좋겠지만....

나빠도 어쩔 수 없다. 혼자서 고쳐 나가는 수 밖에~

제일 무서운 것은....암이다. 당신은 어떤게 제일 마음에 걸리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