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iOS 11.3 베타버전에서 AirPlay2를 제거

스티브잡숴 2018.02.21 13:56

Apple은 21일 새벽, 개발자용 iOS 11.3 베타 3를 공개했다. 이 베타 3에서는 지금까지에서의 iOS 11.3(tvOS11.3)의 베타 버전에 포함되어있던 AirPlay2 기능이 제거된 것으로 판명되었다.


- 멀티 룸 기능의 제공은 연기



HomePod 예약 개시시, Apple은 HomePod을 2대 이상 사용하는 스테레오 기능과 멀티 룸 기능의 구현을 2018년 후반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단지 개발자 등에 공개되어 있는 지금까지의 iOS 11.3 베타에는 AirPlay2의 멀티 룸 기능이 발견 된만큼 조기 구현이 기대되고 있었다.


AirPlay2는 2017년 WWDC에서 발표 된 기능인데, 좀처럼 실용화에는 이르지 않았다. 이번 AirPlay2가 iOS 11.3 베타 3에서 삭제되었을 뿐만 아니라, HomePod에 멀티 룸 기능 구현도 올해 하반기라고 안대된대로, 일련의 기술에 어떠한 기술적 인 문제가 있을지도 모른다.




- AirPlay2란?


Apple은 7년 전부터 대응 스피커 또는 Apple TV에 음악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전송하는 AirPlay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기능,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AirPlay2이다. AirPlay2는 각 방에있는 대응의 스피커를 하나의 iOS 장비에서 제어 할 수 있으며, 여러 방에서 동시에 같은 곡을 걸 수도 있다.



또한 기존의 AirPlay는 재생 시작까지의 시간이 조금 길었었지만, 이를 대폭 단축하는 등 AIrPlay2는 쓰기도 향상되었다.


AirPlay2는 "AirPlay"가 단번에 진화하는 만큼, AirPlay2의 등장에 기대하는 사람은 많지만, 이번 베타 버전에서 AirPlay2가 삭제된 것으로 실제로 사용할 수 있게되는 것은 더 늦어질 것으로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AirPlay2를 사용할 수 있게 되기위해서는 iOS 12의 등장을 기다릴 필요가 있을지도 모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