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c의 새로운 모델은 300만원이 넘고 VR에 대응하나?

2017.01.15 11:57 IT

iMac의 새로운 모델은 300만원이 넘고 VR에 대응하나?


최강의 데스크탑에 등극하려나?


무엇보다 2017년에 기대되는 것은, Apple에 의하여 2년 만에 "iMac"의 대쇄신에 기대하고 있는 유저는 적지 않을 것이다.


최근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개최 된 CES에서 Intel이 Kaby Lake 세대의 프로세서의 세부 사항을 공개 한 것으로, 드디어 새로운 iMac의 출시가 다가왔다는 것이 여러 미디어에 의해 유출 되었다는 것을 Enstars가 보도.



우선 2017년 모델의 iMac의 발매시기이지만, Kaby Lake CPU를 탑재하는 칩셋의 공개시기를 생각하면, 이번 봄에 릴리스되기는 좀 힘들것 같다는 견해가 힘을 얻고 있는 것 같다. 빨라도 올해 7월에 발매되어, 2017년 후반에 화제를 불러 일으킬 듯한 모델로 자리매김 할 가능성이 높다고...




어찌되었든지, 발매가 늦어진다면 꽤 화려한 스펙으로 나올 것같은 예측도 할 수 있겠다. 예를 들어, 메모리는 32GB가 표준이 되고, AMD가 개발하는 최신 GPU의 "Polaris 10"도 소문대로 탑재되는 모양이다. 



Polaris 10은, 그래픽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면서, 저전력과 발열을 억제한 마무리로 이루어져 있는 듯 하다. 무엇보다도 놀라운 것은, 이 GPU의 강력한 성능은 마침내 Mac에서의 VR 대응이 성취된다는 새로운 소문까지 나오게 했다.


또한 크게 개선 된 스펙 덕분에 iMac의 예상 판매 가격은 300만원을 훌쩍 뛰어넘어 3,200달러로 설정될 것이라는 정보까지 흘러나오고 있다. 현재 iMac은 27인치 5K 디스플레이가 장점이지만, 단지 Retina 디스플레이가 아름다운 것뿐만이 아니고, 매혹적인 고사양 iMac의 출시에 대비하여 지금부터 저축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르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