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은 팩하지 않고 먹는 것! 팩의 역효과는 알고 있나요?

2017.01.06 14:32 가꾸기

- 레몬 팩의 위험성


비타민 C가 듬뿍, 피부에 좋은 이미지가 있는 레몬. 한때 레몬 팩이라고 하는 것이 유행했었던 적도 있었다. 하지만, 이 레몬 팩, 실은 피부에 직접 붙이는 것은 역효과이다.


레몬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다. 비타민 C 치료라고 불리는 여드름 치료에 행해지는 시술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그것은 비타민 C의 이야기로 레몬을 직접 얼굴에 펴바르는 것은 아니다.


레몬에 들어있는 성분은 체내에 도입하면 좋지만,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은 좋지않다고....



1. 구연산

말 그대로 산성이므로 물질을 녹이는 성질이 있다. 강하기 때문에 각질층에 녹아 통증이 나오기도. 살균 작용이 있으므로 섭취하면 위장의 소화를 지원해준다. 물론 너무 많이 섭취하면 좋지않지만...


2. D-리모넨

세재도 포함되어 있어 기미를 없애는 것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혈행 촉진 작용이 있지만, 오래되어 산화해버리면 피부를 자극하여 피부염의 원인이 된다.


3. 소라렌

태양 등의 자외선에 노출되면 기미가 생기기 쉬워지는 성분이므로, 직접 피부에 닿으면 역효과.




- 레몬은 먹는 것이 좋다


역시 레몬은 직접 섭취하는 것이 비타민 C와 구연산이 보다 효과적으로 작동하게 된다.



직접 붙이는 것이 아니라, 체내에 도입하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일상 생활에 조금만 플러스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소개하면....


1. 다이어트 지원

레몬은 소화를 지원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일 때 급격한 식생활로 인한 몸의 부담을 줄여준다.


2. 부종 방지

구연산은 해독 효과가 있기 때문에 부종 예방과 신진 대사를 올리는 것을 도와준다.


3. 진정 효과

리모넨이 그 향기에 의해 휴식 효과를 재생해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