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7세대 Core "Kaby Lake" 발표, 차기 Mac에 탑재

2017.01.04 14:03 IT

Intel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중인 전시회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에서 "Kaby Lake"의 개발 코드 명으로 알려진 7세대 Core 프로세서 신제품을 발표했다.


- 14nm+프로세스로 고성능, 저소비 전력을 실현


이번 Intel이 라인업에 추가 한 고성능 노트북 PC나 데스크톱 PC에 탑재를 목적으로 한 프로세서로, 데스크탑 PC용 "S 시리즈", 노트북 용 "H 시리즈", 그래픽 기능을 Iris Plus로 한 모바일 노트 PC용 "U 시리즈", 얇은 노트북용 "Y 시리즈"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미래에 Apple의 Mac에 탑재가 예상되고 있다.



7세대 Core 프로세서의 가장 큰 특징은 6세대 Core(개발 코드 명 Skylake)의 14nm 공정을 개선 한 "14nm+" 공정으로 제조 된 것이다. 이에 따라 기존 프로세서보다 높은 성능과 낮은 소비 전력을 실현하고 있다고 Intel은 주장하고 있다.


- 미래의 Mac에 탑재


미국 언론 MacRumors는 이번에 발표 된 프로세서 중에서는 U 시리즈의 28W 버전이 차기 13인치 MacBook Pro에 탑재 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또한 동일한 프로세서가 Mac mini(만약 업데이트 된다면이지만)에도 탑재 될지도 모른다고 한다.




그리고 차기 15인치 MacBook Pro에는 45W의 H 시리즈가 탑재 될 가능성이 있다. 엔트리 레벨은 7700HQ, 미드 레인지에는 7820HQ, 하이 엔드에 7920HQ가 적합하다고 MacRumors는 말한다.


- 이번 봄에는 새로운 iMac이 등장하는가?



27인치 iMac에 관한 몇 가지 후보가 떠오를 수 있지만, 현재 Skylake를 그대로 업데이트 한다면, S 시리즈(7500/7600/7700K)가 합리적일 것이다.


21.5 인치형 iMac의 업그레이드에 적합한 Kaby Lake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2017년 출시가 예상되는 21.5인치 형 iMac은 Kaby Lake 대신 Skylake를 채용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MacRumors의 예측이다.


2015년 10월 이후, 신제품이 나오지 않고 있는 iMac은, USB-C 포트를 탑재하고 올봄에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는 정보가 떠오르고 있다. 또한 가을에는 차기 MacBook Pro가 등장한다는 소문도 있고, 이들은 모두 Kaby Lake를 탑재 할 가능성이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