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식사로 이너머슬과 뼈를 강화

2016.07.22 09:00 건강

운동 후 식사는 단백질의 흡수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그 효과를 더욱 향상시키는 운동이 "스킵"이다. (※스킵 : 한쪽 다리로 가볍게 뛰는 것을 말한다)


- 스킵이 이너머슬을 강화


sweet-coco.com


사실 식전에 운동을 하면, 근육과 뼈를 만드는 단백질의 흡수가 촉진된다. 대체로 식사 30분 전을 기준으로 하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근육과 뼈를 단련하는데 좋은 운동이 "스킵"이다. 몸을 튀어 오르는 듯한 움직임이, 골반 바닥 근육 등의 이너머슬을 단련해준다. 거기에 스킵의 상하 운동이 "뼈"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중력을 느끼는 운동이 뼈에 좋다는 연구 데이터도 밝혀지고 있는 실정이다. 워킹 중에 1분만이라도 실천하면 효과가 있다.



- 운동 후 식사 때 "메밀 국수"를 추천


또한, 일반적으로 운동 후 식사는 메밀 국수가 좋다. 피로 회복 효과가 있는 비타민 B1과 B2를 포함하고 있을뿐 아니라 혈압을 개선하는 루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루틴은 메밀에 들어있는 폴리 페놀의 일종. 몸의 산화를 막는 효과가 있다. 이른바 안티 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비타민 B1과 B2, 그리고 루틴은 수용성. 


- 운동 후 식사에 우유도 잊지말자


운동 후 식사 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우유이다. 운동 후 아미노산은 근육의 재료가되기 때문에 근육의 재생을 촉진하고 또한 근육을 강하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유제품은 아미노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효율적 이너머슬을 만들고 싶다면, 운동 후 30분 이내에 우유를 마시는 것을 추천. 근육 트레이닝 후 우유를 마시거나 마시지 않거나로 근육 붙는 양이 2배나 차이가 난다는 보고도 있다.


마시는 우유의 양은 컵 1~2잔 정도로, 저지방 우유도 괜찮다. 요구르트와 치즈 등 유제품도 좋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