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Watch로 로그인되는 것은 2013년 이후 MacBook부터

macOS Sierra에서부터 Apple Watch로 자동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이 방법으로 잠금해제가 가능한 Mac은 2013년 이후에 발매 된 것으로 제한되어 있다는 것이 알려졌다.


- 2013년 이후의 Mac이 대상



WWDC에서 발표 된 Apple Watch를 장착하고 있으면, 암호를 입력하는 과정을 건너뛰어 Mac에서 자동 로그인 할 수 있다는 기능이, 6일 발표 된 macOS Sieraa 10.12 beta 2에서 이용 가능하다.


그러나 이 자동 잠금 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Mac은 2013년 이후 제조 된것으로 한정되어 있다. 또한 iOS 10이 탑재된 iPhone과 watchOS 3가 탑재 된 Apple Watch도 동시에 필요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watchOS 3가 탑재 된 Apple Watch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2. macOS Sierra 10.12 beta 2 이후 OS가 동작하고 있는 Mac으로, 시스템 환경 설정>보안 및 개인 정보>일반에서 "Apple Watch에 Mac의 잠금 해제를 허용"에 체크.


3. 요청시 Mac 암호를 입력한다. 비밀번호 입력이 성공하면 "시작" 메시지가 출현.


4. Mac을 잠그고 Apple Watch를 시작.


5. Apple Watch로 잠금 해제했다는 메시지가 나타남. 만약 성공하면 Mac이 자동으로 해제되는 것을 확인.



- Apple Watch를 가리는 동작은 필수인가?


데모 동영상을 보면, 공식 사이트의 "앉기전에 시작 완료"라는 카피와는 달리, Mac의 뚜껑을 연 것만으로 완벽하게 시작하는 것은 아니고, Apple Watch를 화면 앞에서 가리는 동작을 취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은 조금 유감스럽다. 이것은 macOS Sierra가 정식 버전으로 나오기 전에 개선 될지도...



또한 동영상은 어디까지나 Apple Watch를 장착해야하며, 가까이 두고 있는 것만으로는 잠금이 해제되지 않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