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쓰고 있는데, "마르지 않는 사람"의 습관 4가지

2016.06.04 22:58 가꾸기

"여름이 오기전까지 빼야지!"라고 목표를 세우고 있어도, 그 다이어트와 건강 습관이 "착각"이라면 그렇게 되기 힘들다. "생각처럼 마르지 않는다"라고 생각되면, 검토해봐야 할 타이밍이다.


1. 샤워만하고 욕조에는 들어가지 않는다

"오한"이야말로 다이어트의 최고 강적이라고 한다. 욕조에 물을 받는 것이 귀찮아 매일 그냥 샤워만으로 때우는 것은 잘못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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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 오한은 체내의 혈액과 영양의 순환을 불량하게 만든다. 그 결과 신진 대사가 나빠지게 되어 날씬 하기 어려운 체질이 되어 버린다. 단단히 욕조에 물을 받아 몸을 따뜻하게 해주자.



만약 바빠서 시간이 없는 경우는, 굵은 혈관이 있는 목 둘레를 따뜻하게 하거나, 발끝과 손끝 등 말단 부분을 따뜻하게 하면 오한 대책에 연결된다.


2. 저칼로리, 저지방에 너무 신경쓴다

체중을 줄이는 식사를 생각해 "칼로리 줄이기", "저지방" 등으로 표기 된 건강한 음식만을 섭취하는 것은 착각에 빠진 건강 습관 중 하나.


왜냐하면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지 못하면 역으로 컨디션을 무너뜨리는 원인이 된다. 또한 만족감을 얻기 어렵기 때문에 불필요한 간식을 손에 대기 쉬운 경향도 볼 수 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기 위해서라도 제대로 영양을 섭취하여, 연소하기 쉬운 체질로 바꾸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 감소에만 집중하고 바짝 몸을 가꾸기보다는, 장기간 그 몸매를 유지 할 수 있는 몸 만들기를 하도록.


3. 아침밥을 먹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목표를 세울 때 하기 쉬운 것이 "하루 식사 횟수를 줄인다"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아침 식사"를 먹지 않는 다이어트가 역효과 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아침 밥은 자고 있는 사이에 떨어진 대사를 올리고, 에너지를 보충하는 역할이 있다. 즉, "마르기 쉬운 몸"을 만들기 위해서도 아침밥은 먹어야 할 것이다.


4. 따뜻한 음료라도 "오한을 초래"하는 음료를 많이 섭취

위와 같이 다이어트에는 "몸을 차게"하는 것이 금기시 되고있다라고 하면, 따뜻한 음료는 무엇이든 좋다는 것일까? 그렇지는 않다.


마시는 방법에 따라 또는 종류에 의해, 다이어트에 방해가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신경을...


모처럼의 의욕도 잘못알고 있는 습관을 계속 가지고 있다고 하면, 시간도 돈도 손해라는 사실. 노력하고 있는데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라고 이상하게 느낀 사람은 체크해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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