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에러 53" 문제 사과, 대처 방법 공개

Apple은 현지 시간 2월 18일, 비공식 숍 등에서 iPhone 6의 Touch ID를 수리 한 경우에 iPhone이 작동하지 않게 되는 "에러 53" 문제에 대해 사과를 했고, 그 해결책을 담은 문서를 공개했다.


- Apple이 공식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비법을 공개

미국에서 소송 문제로까지 발전하고 있는 "에러(오류) 53" 문제인데, Apple이 자사의 서포트 페이지에서 그에 대한 대처법을 공개했다.



Apple의 설명에 따르면, "에러 53" 메시지는 Mac 또는 PC의 iTunes에서 iOS 장비를 업데이트하거나 복원하려고 할때 나타나는 것으로, 장치가 "보안 테스트를 통과하지 않았다"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고 있다. 이것은 공장 출하시에 Touch ID 기능을 조사하기 위한 시험이라는 것이다.


Apple은 또한 iOS 9.2.1의 향상된 버전(빌드 번호 13D20)을 출시, 다음 단계를 수행하면 PC 또는 Mac의 iTunes에서 iOS 장비를 복원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에러(오류) 53이 표시 된 경우의 대처 방법, Apple은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에러 53" 대처 방법>

1. Mac 또는 PC의 iTunes가 열려 있으면 iTunes를 닫는다.


2. iOS 장치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으면 분리한다.


3. iTunes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4. USB 케이블로 iOS 장치와 컴퓨터에 연결한다.


5. iTunes를 열고 자신의 장치를 선택한다.


6. iTunes의 옵션에서 "복원", "업데이트"의 "복원"을 클릭한다.(복원이 종료되지 않고 다른 오류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 해당 코드의 조치를 해야한다.)


7. iOS 단말에 "Hello"가 표시되면 화면에 따라 설정을 실시한다. 장치를 백업하는 경우 백업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Touch ID 화면이 나오면 "Touch ID를 나중에 설정"을 누른다.


8. 에러 53이 표시되기 전부터 Touch ID가 작동하지 않은 상태였다면, 이 방법으로 해결할 수 없다. 이것은 Apple 지원센터에 문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