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Store, Google Play보다 75% 많은 수익 달성

iOS의 App Store는 Google Play Store보다 75% 이상이나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것이 알려졌다.


- 수익은 Google Play Store를 압도

얼마 전 2015년 크리스마스가 시작된 주부터 1월 3일까지의 2주간, App Store의 매출이 사상 최대치 인 11억 달러에 도달했었다는 뉴스가 있었는데, 다른 플랫폼과 비교해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모바일 마케팅 회사 App Annie가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Android의 Google Play Store는, 2015년에 앱 다운로드 수는 App Store의 2배를 기록했지만, 수익면에서는 App Store가 Google Play Store보다 75% 이상 많이 벌어들였다는 것이다.



App Annie는 "미국에서 Android는 애플의 시장 점유율에 침입은 하지만, 수익면에서는 한참 뒤지고 있다. 구글은 개발자가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전략을  재 분석해야 한다는 것이다. Android가 공유 수익률을 높여 나가는 것에는 하이 엔드 모델의 스마트폰 시장을 대상으로 성장을 이룰 필요가 있다"라고 분석하고 있다.



물론 다른 플랫폼을 정확하게 비교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하나의 경향으로 말한다면, 개발자는 App Store에서 앱을 개발하고 공개 하는 것이 적합하다는 것. 또한 이전에도 Android 보다 iOS용 앱을 개발하는 것이 비용을 들이지 않고 개발할 수 있다는 뉴스가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Source:iPhone in Can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