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DUO PIXEL"이라는 특허는?

뉴스 미디어 SamMobile은 8일, 삼성이 새롭게 "DUO PIXEL"이라는 단어의 상표 등록을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미국 특허 상표청(USPTO)가 공개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에 삼성에 의해 출원 된 DUO PIXEL이라는 단어의 상표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아직은, 이 DUO PIXEL이 어떤 제품이나 어떤 기술에 사용되는 명칭인지는 전혀 알 수가 없지만, 그 명칭에서 짐작할 수 있는 것은 아마도 카메라 센스 관련 기술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된다.

또한 지난달 초에는 "Galaxy S7"에 대형 저화소된 신형 이미지 센서가 채용 될 예정이라고 알려졌었지만, 그 정보 중에서는 신형 센서에 "dual-PD(듀얼 포토 다이오드)"라는 신기술이 구현되어 있는 것이 지적되었었다.




dual-PD는 캐논의 일부 카메라 제품에 채용되어지고 있는 "듀얼 픽셀 CMOS AF"와 유사한, 더 빠르고 정확한 오토 포커스를 실현하는 기술이라고 하는 소문이 있지만, 현재는 확실한 것은 아니다.

한편, 만약 이 추측이 맞다고 한다면, "2개의 화소(DUO PIXEL)"이라는 명칭은 dual-PD를 구현 한 이미지 센서에 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닐까?


<Canon EOS 70D Dual Pixel CMOS AF>

짐작은 가지만, 아직 확실한 것은 아니고 추측에 지나지 않는다.... 앞으로 어떤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술이 선을 보일지, 카메라에 관심이 가는 사람은 관심이 쏠릴 듯 하다.


Sam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