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엔지니어에 "Android"의 사용을 지시

Facebook, 엔지니어에 "Android"의 사용을 지시


Facebook은 프로덕트 팀의 핵심 엔지니어에 "iPhone"을 사용하지 않도록 요구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용자와 동일한 Facebook 체험을 엔지니어에 알리기 위한 것이다.


Wired의 보도에 따르면, 이 운동은 15억명의 Facebook 사용자 기반을 더욱 확대하고자 하는 회사의 목표에서 태어난것으로, 확실히 현실적인 결정이라고 한다.


미국과 유럽에서 스마트폰의 보급이 포화점에 도달하고, 단말기의 보급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은 보급형 "Android" 탑재 장치가 선호하는 인도 등의 지역이다.



Facebook에 있어서의 함정은, 높은 프리미엄을 받고 있는 엔지니어가 대부분의 사용자와는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것이다. 신흥국의 사용자 수가 두 배로 증가, Facebook은 이 상황을 바꾸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


Wired는 Facebook의 최고 제품 책임자 Chris Cox 씨의 발언으로 "나는 팀의 대부분이 Android로 전환하도록 명령하고 있다. 좋아하는 것으로 사용하라고 하면, iPhone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라고 보도.


Facebook의 직원들 중 몇 명이 Android로 전환을 했는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Cox는 자신의 팀의 대부분이 Android를 사용하는 것을 희망하고 있다고 한다. Google이 9월에 발표 한 최신 정보에 따르면, Android는 현재 14억 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Cox는 제품 팀에 속하는 상당수의 사람이 "버그를 보고하고, 지금있는 대부분의 Facebook 사용자와 동일한 경험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Z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