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ria Z5 Compact"의 문제점, 발열문제와 터치반응 결함

해외 미디어 Phone Arena는 3일(현지 시간), 이미 일부 시장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Xperia Z5 Compact"에서 일부 결함이 발견되었다는 것을 전하고 있다.


Phone Arena에 따르면, Xperia Z5 Compact를 조기에 입수 한 사용자들로부터 "발열 문제"와 "터치 반응 문제"보고가 다수 전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단말기가 과열되면서 디스플레이의 터치 반응이 악화하고, 그 동작과 반응이 아주 느리게 되는 등 문제가 많은 사용자가 보고되고 있고, 그 모습을 담은 동영상도 게시되어 있다.



또한 최근에는 Allexz 씨에 의해 터치 감도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Xperia Z5 Compact의 영상이 공개되어 있지만, 그는 "이 문제는 발열 문제와는 전혀 무관하다"라고 강조하고, 이번 보고 된 두 가지 문제의 상관성에 대해 의문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발생하고 있는 문제의 원인과 상관성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적어도 Xperia Z5 Compact에서 여러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인것 같다.



"듀얼 히트 파이프"를 추가함으로써, "Xperia Z3+/Z4"에서 문제시 된 "Snapdragon 810"으로 인한 발열 문제의 해결은 어느정도 해결한 것처럼 생각되었지만, 이번에는 "Xperia Z5"의 발열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을 가능성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어 역시 완전한 해결책은 "Snapdragon 820"의 등장까지 기다릴 필요가 있을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