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으로 불꽃 놀이 사진을 예쁘게 찍는 5가지 방법

여름이 되고 불꽃 놀이가 각지에서 개최되는 계절이 되었다.

iPhone 표준 카메라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불꽃 놀이 사진을 예쁘게 촬영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HDR를 선택

iPhone의 카메라는 서로 다른 노출로 촬영 한 사진을 자동 합성하고 깨끗한 사진을 만드는 HDR이 장착되어 있다.

화면 가장자리로 나와 있는 것을 잘 알지 못하고 사용하지 않고 있는 분들은 "자동" 또는 "On"으로 설정.



밤하늘에 빛나는 불꽃같은 대비가 명확한 사진을 예쁘게 찍을 때뿐만 아니라 역광 기미의 인물을 찍을 때에도 HDR은

대활약 한다.


HDR로 자동 합성한 사진과 원본 사진은 모두 남길 수 있다. "설정"에서 "사진 및 카메라"-"일반 사진을 남긴다"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공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해제, HDR의 유무로 솜씨를 비교하고 싶다면 "On"으로 해두면 좋다.


2. "AE / AF 잠금"을 사용

좋아하는 사진을 한장 촬영했다면, 같은 설정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AE / AF 잠금"을 사용하자.


설정은 간단하고, 카메라 앱을 실행 중 노출과 초점을 고정하고자 하는 지점을 길게 누르면 "AE / AF 잠금"이 표시된다.

다시 화면을 터치하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3. 찍을 수 있으면 최대한 찍는다

"뭐? 그게 기법?"이라고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전문 사진사들도 좋은 사진을 찍는 요령을 물으면, "어쨌든 많이 찍는 것"

이라고 대답한다고. 전문 사진 작가조차도 수백장의 사진을 찍어서 몇 장 건지는 것도 드물지 않다고 한다.



4. 버스트 모드를 사용해본다

불꽃이 밤하늘에 아름다운 원을 그리는 최고의 순간에 맞게 셔터를 누르는 것은 극히 어려운 일이다. iPhone의 "버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1초에 10장의 사진을 자동 촬영해준다. 사용법은 카메라 앱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간단하게 된다.


버스트 모드는 스포츠 장면과 돌아 다니는 어린이나 동물의 결정적인 순간을 잘라내는데에도 유효하다.


5. 슬로우 셔터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다

iPhone 표준 카메라 앱에는 없지만, 유효한 기술이다. 슬로우 셔터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보통이라면 순식간에 촬영 한

사진을 셔터를 길게 누르는 것으로,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술이다.


야경 등 어두울 때 유효한 것 외에, 오가는 차량의 라이트를 슬로우 셔터로 찍으면 생동감 있는 사진이 된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앱이 몇가지 공개되어 있으므로, 시도해볼 수 잇다.


어떤가요? 

소개한 기술을 활용하여 iPhone 으로 불꼴 놀이를 예쁘게 촬영하고, 여름을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