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와 생선을 껍질 째 먹어야 되는 이유

사과와 생선을 껍질 째 먹는 편이 좋다는 것은 이제 상식으로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진짜 이유를 알고 있는 사람은 의외로 적을지도 모른다. 그것은 항산화 작용이 크게 관여하고 있다.

항산화 작용이 높은 성분을 먹으면 인체에서의 산화를 방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외선 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야채와 과일은 항산화 작용을 지니고 있다.

이 때문에 과일 1개라도 그 부위에 따라 항산화 작용이 다르다.



예를 들어, 과일에서 가장 먼저 자외선에 노출되는 껍질 부분. 당연히, 항산화 작용은 실제 안쪽보다 껍질이 더 강하다.

사과 등 껍질도 먹을 수 있는 과일을 가능한 한 껍질 째 먹는게 좋다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이것은 물고기도 마찬가지. 껍질과 몸 사이에 항산화 작용이 높은 성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물고기도 가능한 한 껍질 째 먹는 것을 추천한다.


항산화 작용이 높은 성분을 먹으면 인체에서의 산화를 방지할 수 있다.

그것이야말로 안티 에이징 효과라고 할 수 있다. 사과와 생선은 껍질 째 먹는 것은 그 이유 때문이다.


껍질 이외에도 식물의 부위에서 항산화 작용이 높은 것이 "씨"이다.

식물 종은 발아하는 시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때까지 필사적으로 종을 보호해야 한다. 발아하기 전에 산화 해버리면

소중한 씨앗이 존속하지 않게 된다.


따라서 식물종은 항산화 작용이 담겨 있다. 예를 들어, 캐슈 너트와 아몬드 등 견과류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다.

참깨는 참깨 리그난 류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은행나무 열매에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다.


한방 재료로 알려진 잣과 구기자도 마찬가지이다.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자양 강장 등의 약용으로 이용되어 왔지만, 이것도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간식으로는 식물의 씨앗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