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발견 된 외계 생명체의 존재를 알 수있는 10가지 증거

인류는 오랫동안 "외계 생명체는 존재하는가?"라는 수수께끼를 해명하기 위한 연구를 계속하고있고, 2020년에도 많은 외계 생명체 관련 발견이 있었다. 그래서, 과학 미디어의 Live Science가 "2020년에 보고된 외계 생명체에 대한 발견 및 보고서"중에서, 특히 주목할만한 10가지 증거를 제시...

 


■ 1. 센타우루스 자리α별 C로부터 수수께끼의 신호

2020년 10월, 태양계에 가장 가까운 항성 "프록시마 켄타우리"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센타우루스 자리 α별 C"의 방향에서 기묘한 신호가 관측되었다. 이 신호는 인공위성이나 우주선에서 전송되지 않은 것이며, 약 3시간에 걸친 관측에 5회 검출되었다는 것. 프록시마 켄타우리의 생명체 거주 가능 영역 내에는 프록시마 켄타우리 b라고하는 행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외계 생명체의 신호가 아닐까"라고 흥분하고있다.

■ 2. 금성의 대기에 생명 활동의 흔적을 발견

2020년 9월 조사에서, 금성의 대기에 혐기성 미생물이 생성하는 "포스"라는 가스가 감지되었다. 이 발견은 외계 생명체 탐사 사상 최대의 발견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NASA 짐 브라이든스타인 장관은 "외계에서 생명을 나타내는 것으로는 사상 최대의 진전이다"라고...

 


■ 3. 외계 생명체가 전체를 타고있을 가능성

2017년, 과학자들은 태양계를 질주하는 시거 형 천체 "오우무아무아"를 관측했다. 오우무아무아는 시거 형의 길쭉하고 괴상한 모양을 하고있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외계 우주선일까?"라는 의견까지 나왔는데, 비정상적으로 길쭉한 모양을 하고있는지에 관한 유력한 설을 중국 과학원의 국립 천문대에서 일한 윤 장 씨와 캘리포니아 대학 산타크루즈 캠퍼스의 천문학 및 천체 물리학의 명예 교수 인 더글러스 N.C 린씨의 2명이 옹호.

그러나 오우무아무아는 "가속하면서 진행되고있다"라는 등 아직도 모르는 부분도 많기 때문에, 여전히 로켓 엔진 등의 추진 방법과 같은 수소 폭발이 이루어지고있을 가능성이 지적되고있다.



■ 4. 미국 해군에 의해 공개 된 UFO 영상

2020년 4월, 미국 해군 조종사가 촬영 한 미확인 비행 물체의 영상을 미국 국방부가 공개. 공개 된 영상은 3개로, 실제로 수수께끼의 비행 물체를 목격 한 파일럿이 "날개가 없는데 그와같은 성능과 가속으로 비행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 5. 물을 보유한 천체는 의외로 많이 존재

생명 활동에 필수적 인 "액체 상태의 물"이 존재하는 천체는 태양계에서도 지구는 물론, 목성의 위성 인 유로파나 토성의 위성 엔켈라두스에도 존재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2020년 6월에 발표 된 연구에서는, 지구와 같은 크기의 외계 행성 53개를 조사한 결과, 약 4분의 1에 물을 보유하기위한 적절한 조건이 갖추어져있는 것을 발견했다는 것.

■ 6. 일부 미생물은 산소 없이도 살고 있다는 사실

대부분의 지구상의 생물은 생명 활동에 산소를 필요로하지만, 지구의 대기에서 산소의 체적 비율이 약 20%인데 반해, 우주 공간에서는 약 0.1%로 매우 적고, 따라서 생물이 서식하는 지역도 극히 한정된 것이 될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2020년 5월에 발표 된 논문에서, 대장균이나 효모는 순수한 수소와 헬륨 만이 가득한 환경에서도 생식, 성장이 가능하다는 것으로 밝혀지고있다. 즉, 지구와 똑같은 환경이 아니어도 생명이 존재할 수있다는 것이 제안된 것.

■ 7. 블랙홀 주위에도 생명은 존재할 수 있다고

매우 고밀도로, 빛 마저도 삼켜 버리는 것이 "블랙홀"이지만, 그 특징에의해 생명 활동의 조건을 충족 할 수도 있다는 지적이있다. 우주에는 우주 마이크로파 배경이라는 것이 존재하며, 이것은 우주 탄생 "빅뱅"의 잔재 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 마이크로파가 블랙홀로 떨어지면, 극단적인 중력으로부터 청색 편이를 일으키고, 적외선에서 가시 광선, 자외선까지 이동하고 열을 가진다는 것. 또한 블랙홀이 회전하는 경우, 빛이 한데 모아져 스포트라이트를 일으켜 열이 발생. 천체가 블랙홀에 너무 가까이가면 중력에 의해 파괴되고, 너무 멀리있으면 충분한 열을 얻을 수 없지만, 블랙홀이 크고 태양의 질량의 적어도 1.6x108배로 빠르게 회전하는 경우, 조건에 맞는 생명체 거주 가능 영역이 생긴다는 것이다.

 


■ 8. 외계 생명체가 지구인을 관측 할 수있는 1004개의 위치

우리가 외계 생명체를 찾고 있을 때, 외계 생명체도 우리를 찾고있을 수 있다. 2020년 10월, 과학자들은 지구상의 생명을 관측하기에 적합한 위치에있는 1004개의 천체의 "카탈로그"를 작성하여 발표했다. 이 외계 행성은 모두 "지구가 태양을 통과하는 모습"을 관측 할 수있는 위치에 있으며, 그 중 약 95%는 생명 활동에 적합한 조건을 가지고있다는 것이다.



■ 9. 대부분의 외계 생명체는 이미 죽었다?

생명이있는 곳에는 죽음도 있다. 2020년 12월에 발표 된 모델은, 생명이 지적 생명체로 진화하기 위한 시간과 그 생명체가 만들어 낸 도구에 의해 스스로를 멸망시켜 버렸을 가능성도 고려되었고, 생명이 존재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기는 약 55억 년 전 이었다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인류는 은하계에서는 후발 주자이며, 인류가 발견 가능한 외계 생명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 10. 다른 생명을 찾을 때는 기존의 인식을 바꿔야한다는

인간의 뇌는 인지 편향과 착시에 의해 예기치않은 것을 볼때, 그것을 제대로 인식 할 수 없다. 외계 생명체가 지구에 서식하는 생물과 전혀 다른 모습과 모양을 하고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생물이라고 인식 할 수있을까?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의 클레어 웹 씨는 익숙한 것을 처음보는 것과같이 보도록 자신의 인식을 바꾸어 "외계 생명체의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있도록 훈련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