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들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좌절하는지, 그 패턴을 무너뜨리는 "3년 규칙"이란?

다이어트나 비즈니스, 새로운 분야의 공부 등, 어떤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린다.


어떤 분야에서도 목표 달성 전에 "잘되지않는다"라고 그만두는 사람은 많을 것이지만, 거기에는 "생각의 문제"가 존재한다고 작가 인 이바이로 더먼스키 씨는 지적하고 있다. 어떤것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3년 규칙"에 대해서, 더먼스키 씨가 설명하고 있다.



Twitter나 Facebook, Instagram에 몇 시간이나 시간을 보내버리는 이유의 하나로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라고 더먼스키 씨는 지적하고있다. 그리고, 이 정반대의 것이 "하나를 계속하지 못하는 이유"라 말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 의해 사람은 노력하고 있는 것을 포기해 버린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몰을 신설한 경우, 당분간은 아무도 숍의 존재를 모르기 때문에, 매출이 전혀 없는 상태가 계속된다. 또한 헬스 클럽에 다니기 시작했을 때도 잠시 동안 몸에는 아무런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 "좋은 것에는 시간이 걸린다"라고 말해도, 전혀 반응이 없는 상태로 계속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의 열정을 잃어버리게된다.




그래서, "처음의 반응이 없는 기간"을 극복하기 위해 더먼스키 씨가 제안하고있는 것이 "3년 규칙"이다. 이것은 간단하게 말하면, "사고 방식을 바꾸는 방법"이라는 것.



성공한 사람의 대부분은 자신의 성공을 되돌아보고 "뭔가 가치있는 것을 만들어 내거나 달성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새로운 것을 시작한 사람은, 자신의 진척이 보이지 않으면, "뭔가 잘못되었다"라는 생각을 하기 쉽상. 그것은, 일이 잘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원래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 "잘못된 기대를 품고 있는 것"이 원인이다.


즉, "곧 잘될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피드백이 없을 때, 실제로는 당연함에도 불구하고 "뭔가 잘못되었다", "시장이 나쁘다", "소비자는 모르고있다"라고 생각해 버린다는 것.


그러나, 다음과 같이 "수익을 얻을 수있는 시기"를 조기에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보다 훨씬 나중에 설정하는 경우 "예상보다 빨리 수익을 얻었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런 마인드를 가지기위해, 3년 후의 성공을 계획하는 "3년 규칙"을 가져야 한다는 것.


3년 규칙은 편의적으로 "3년"으로 하고, 숫자 자체는 "5년" 또는 "10년"이라도 ok. 그리고 구체적으로는 "목적", "실행", "no라고 말할 것", "계획을 조정하는 것"의 4가지 과정을 통해, 3년 규칙을 실행에 옮기자.


. 목적

먼저, "한다고 결정할 것"의 목적을 명확하게 한다. 뭔가를 이루기 위해, 아침 5시에 계속 기상하는 것은 강한 동기가 필요하다. 동기가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이라면, 열정을 가지고 목표를 이루기 어려율지도 모른다. 장애가 있어도 자신을 움직이게하는 의욕을 돋우게 할 "목적"이 필요하다.




. 실행

3년 규칙을 적용한다는 것은, 적어도 3년은 뭔가를 계속 실행해야한다. 3년을 걸 의사가 없는 경우는, 돈과 시간을 절약하고 아무것도 시작하지 말라.


. no라고 말할 것

일단 계획을 실행하기 시작하면 주된 목적과 관계없는 것에 대해 "노"라고 하는것도 중요하다. 목적과 관계없는 기회에만 사로 잡혀 계획을 진행할 수 없다. 관계없는 것은 하지않고, 장기적인 목표에 집중하자.



. 계획을 조정할 것

처음에 설정 한 계획에 집착 한 나머지, 눈이 멀게하지 않는것도 중요하다. 첫 번째 계획에 실수는 있을 수있고, 프로젝트가 시작되어 개선 방법이 밝혀지는 것으로 수개월 후에는 초기 아이디어의 실수에 주의할 수있다. 실수에 주의할 때마다 아이디어와 계획을 조정하면 ok.


그리고 피드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뭔가를 계속 실시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더먼스키 씨는 "단지 의견을 기다립니다"라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이고 정기적으로 피드백을 요청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그리고 예를들어 온라인 쇼핑 사업에 대해서는, 의견이 있을 때 의견의 패턴을 보면서 섬세한 조정을 조정을 하고, 피드백이 없을 때는 "대담한 변경을 실시하고 피드백을 기다림"을 반복하면 된다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