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85 정식 버전 출시, 페이지 로딩 속도가 향상

웹 브라우저 "Google Chrome"의 최신 안전 버전 인 버전 85.0.4183.83가 출시되었다. 페이지 표시 속도 향상 외에도, 페이지에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했을 때에 별도의 탭에서 열기 등 편리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 페이지 로딩 속도 향상


"프로필에 기반을 둔 최적화"라는 방법을 이용하여, 페이지 로드가 최대 10% 정도 향상되었다고한다. 특히 CPU 리소스가 부족한 경우 더 큰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




◆ 페이지에 파일을 드롭했을 때의 동작을 개선


페이지에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면, 지금까지 그 페이지에서 파일이 열렸는데, 페이지 상에서 작업하던 내용이 손실되어 버리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었다. 이러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Chrome 85에서는 새로운 탭으로 파일이 열리도록 변경되었다.



◆ Windows에서 아이콘에 바로가기 메뉴가 추가


Chrome 84에서 웹 사이트를 작업 표시줄에 추가 할 때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바로 가기 메뉴를 표시 가능하다고 공지되어 있었지만, 이것은 잘못 된 것이며, 정확하게는 Chrome 85에서 구현된 것.


◆ CSS 변수로의 폴백을 CSS 내에서 정의 가능


Chrome 78에서 "CSS 변수 값이 잘못된 것이었을 경우에 폴백을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JavaScript를 사용할 필요가있고, CSS의 설정이 다양한 장소에 분산되어 버리는 문제가있었지만, Chrome 85에서는 CSS내에서 폴백에서도 설정 가능하다.



◆ 특정 Windows 응용 프로글햄이 설치되어 있는지 감지 기능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UWP에서 빌드 할 때 자신의 웹 사이트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으로, 해당 웹 사이트에 액세스 할 때 "이미 앱을 소유하고 있다"고 전할 수 있게되었고, 앱의 이용을 촉진하는 메시지를 내는 등, 개발자가 페이지의 표시를 더 최적화 할 수 있게되었다.




◆ JavaScript 업데이트


"Promise.any" 및 "replaceAll"이 추가되어있다.



◆ Android 버전은 64bit로 전환


xdadevelopers에 따르면, Chrome 85 이상, 64bit 프로세서를 탑재 한 Android 단말에서는 64bit 버전의 Chrome이 설치되어 있는...


또한 Chrome 85에는 20개의 보안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