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스쿠터 Unagi가 뉴욕시와 로스 앤젤레스시에서 서브스크립션 제공개시

셀럽이나 팝 스타가 주목하는 선진적인 디자인의 휴대용 전기 스쿠터 기업, Unagi가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Unagi 올 액세스라고하는 이 서비스는, 뉴욕과 로스 앤젤레스시에 제공되며, 고객의 의견을 모아 서비스를 개선하면서 대상 지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고객은 두 가지 계획 중 하나를 선택할 수있다. 월 39 달러의 플랜 또는 1년 계약으로 매월 요금이 34 달러로 활인되는 플랜. 초기 설치 비용이 50 달러들고, 첫달의 지급액은 89 달러가된다. 월 이용료는 유지 보수 비용 및 스쿠터 도난 및 파손에 대비 한 보험료가 포함되어있다.


서브스크립션을 신청 한 고객은 24시간 이내에 조립 된 Model One 스쿠터가 발송되고, Model One을 구입할 경우의 가격은 990달러라고...





서브스크립션을 취소 한 고객으로부터 Unagi에 반환 된 스쿠터는, 80개소의 점검을 받게된다. 회사가 TechCrunch에 밝힌 바에 따르면, 공장에서 실시되고있는 것과 같은 점검이 실시된다고한다. 서브스크립션 이용자에게 신품 스쿠터가 꼭 도착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회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후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생산을 늘리고 있기 때문에, 신품 스쿠터가 도착 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설명하고있다.


이것은 Unagi에게는 위험이 따르지만, 이 회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동안, 그리고 끝난 후의 효과를 기대하고있다.



이 서비스를 발표 한 회사의 블로그에는 "이 모델은 현재의 상황에 적합하다. 도시의 활동이 재개되고, 사람들은 슈퍼마켓이나 우체국, 공원에 어떻게 갈까라고 생각하고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신중한 소비자는 지하철이나 Uber 공유 스쿠터 등 타인과 공유하는 교통에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데이터가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더 안전한 대안을 요구하고있다"라고 적혀있다.


CEO 인 David Hyman 씨에 의하면, Unagi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세계적으로 확산되기 전부터 구독 서비스에 대해 조사하고 있었다고한다.


이 회사는 2019년 가을에 이 아이디어를 테스트했다. 2020년 봄에는 UC 버클리 하스 스쿨 오브 비즈니스의 협력을 얻어 자세한 연구를 시작했고, 예상보다 수요가 크다고 판단했다.



Hyman 씨는 TechCrunch와의 메일에서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시작하려는 우리의 의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더욱 강해지고, 로스 앤젤레스와 뉴욕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시작하려는 탄력이 붙었다"고 말했다.


스쿠터의 서브스크립션으로의 전환, 즉 Hardware as a Service라는 방식의 제공을 목표로하는 것은 Unagi만이 아니다. 전기 오토바이의 Dance나 Voi 등도 유사한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시키려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