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에 노화방지 비밀이...양귀비가 사랑했던 "흑미"가 매력적인 이유

건강 지향의 고조로 "음식"에 신경을 많이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미용, 건강에 좋다고 하는 음식은 많이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근하고 도입하기 쉬운 것이

"잡곡". 그 잡곡 속에 세계 삼대 미녀 중 한사람 인 사랑 했던 음식을 알고 있나요?


뷰티 어드바이저가 양귀비도 사랑하고 있었던 "흑미"에 대해 설명해줬다.



■ 양귀비도 사랑했던 "흑미"란?

고대 쌀의 하나 인 흑미는 중국이 원산지.

한나라의 장건(張騫)이라는 사람이 흑미를 발견하고 출세했다는 고사에서 "재수가 좋은 쌀"로 궁중 진상

쌀로 황제와 궁녀가 먹었던 쌀로 사용되어 왔다. 그 세계 삼대 미인 양귀비도 사랑했던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그 특징은 독특한 색상에 있다.

이것은, 현미의 색이 검은색으로, 밀기울(껍질, 씨 외투) 부분에 보라색 흑색계 색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것이 또한 보라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보라색 쌀, 보라색 흑미라고도 한다.


■ 흑미의 영양소

흑미는 단백질과 칼륨, 마그네슘, 인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주목할 것은 "미용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래는 영양소이다.


1. 안토시아닌 :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안티 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비타민 B1 : 당질의 대사를 돕는다. 피로 물질 "유산"을 녹인다.

3. 비타민 B2 : 지질 대사를 돕는다. 점막을 보호한다. 피부, 머리카락, 손톱의 세포 재생에 작용. 눈의 피로 개선.


누구든지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여성에게 기쁜 영양소이다....


■ 흑미 조리법

흑미는 입자가 크고, 끓기 어려운 잡곡이므로 밥솥에 넣어 밥을 하기전에 1시간 ~ 1시간 반 정도 물에 담가두는

것이 좋다.(집의 밥솥에 "현미 취사 코스"가 있으면, 물에 불여놀 필요 없음). 담갔던 물은 희미하게 검게 나오는데,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 물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백미의 비율은 "백미 1홉 : 흑미는 숟가락" 정도가 안성맞춤이다.


이상으로 흑미의 매력을 전했는데, 평소 밥에 조금 보태면 되므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양귀비 같은 아름다움을 손에 넣고 싶다"라고 하는 사람은 시도해보는게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