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운전 트랙터와 AI가 변화하는 농업의 미래

농업 분야에서 인공 지능(AI)과 자율 기계가 보다 일반적으로 되고있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큰 변화가 일어나고있다. 정밀 농업 정보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 타라니스(Taranis)의 공동 창업자 인 오피아 슈람 최고 경영자는 최근 인터뷰에서, 농업계에서의 이러한 변화에 대한 정보를 언급했다.


타라니스는 AI를 활용 한 농업 정보 플랫폼으로, 미국 농업 기계 제조 업체 대표 브랜드, 존 디어의 신생 기업의 협력자의 하나로 선출되었다. 회사는 고급 컴퓨터 비전 및 데이터 과학, 심층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농업 종사자가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다.



타라니스의 플랫폼은, 농지를 모니터링하고, 불균형 한 성장과 잡초, 영양 부족, 질병, 해충의 번식, 수해, 장비의 문제 등의 초기 징후를 발견하는 것이 가능하다. 미국과 아르헨티나, 우크라이나, 브라질, 러시아에서 수백만 에이커에 걸쳐 농지를 감독하는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75명의 직원을 고용하고있고, 본사는 이스라엘 텔 아비브에 있으며,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미국에는 자회사도 있다. 


슈람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는데....


"우리는, 농업 종사자가 작물의 병해와 잡초, 해충에 의한 손상을 감지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농업 종사자에게 날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도구로 시작되었다. 그 후 비행기나 위성, 무인 항공기로부터 얻은 시각적 인 수준을 추가하는 기술 개발을 수행했고, AI의 능력도 함께 활용했다.




당사에서는, 시속 160킬로미터로 비행하는 비행기를 사용하여 200피트(약 60미터)상공에서 잎에 기생하고 있는 특정 곤충의 사진을 찍는 등, 정확한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는 하드웨어도 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했다"..



■ 자동화에 대한 심층 학습 방법을 채택


타라니스는 AI와 기계 학습을 활용하고 있다. 타라니스의 이미지는 모든 농지를 모니터링하는 데 충분한 해상도이지만, 자동화없이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타라니스는 심층 학습 방법을 채택하고, 농작물마다의 다양한 문제의 특징을 각각 소프트웨어에 가르치고있다. 이것은 매우 복잡한 과정으로, 수십만의 증상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 세트가 필요하다.


이것들은, 타라니스의 120명의 숙련 된 농학자 팀이 수작업으로 태그를 실시. 일단 준비가되면, 타라니스의 AI 시스템은 문제를 보다 정확하게 지적할 수 있게되고, 플랫폼에서는 정확한 제안을 자동적, 그리고 원활하게 제안 할 수있게된다.




타라니스는, 농업에 자동화 및 AI 솔루션을 활용하는 업계 트렌드의 일부를 담당하고있다. 슈람은 "최초의 자율 주행 차량이 실은 트랙터라고하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여 프로가 운전석에 타고있지만, GPS가 장착 된 자동 운전 트랙터는 자동으로 농작물을 심고, 농약이나 비료 등을 뿌려 농작물을 수확 할 수있다. 자동 운전 트랙터는, 타라니스가 작성한 것과 같은 지시 파일을 사용하여, 필요할 때만 잡초와 벌레, 질병에 대한 농약을 뿌리고있다"고...



슈람에 따르면, 대부분의 농업 종사자는 회사의 기술에 긍정적 인 반응을 보이고있다. 그는 그 이유로 이 회사의 플랫폼이 시각적 인 것, 이렇게 큰 농지를 관리, 추적의 어려움을 농업 종사자가 이해하고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문제를 관리하고 방지하려면, 타이밍이 전부다. 그러나 다른 새로운 기술뿐만 아니라 필요한 신뢰를 구축하려면 몇 시즌을 거칠 필요가 있다.


"트랙터 및 관개 시스템, 시정 범위를 초과 한 무인 항공기 시스템에서는, 동작의 자동화가 더욱 진행될 것으로 생각한다. 더 작은 영역별로 농지를 관리해 나가는 것으로, 각 농지의 요구가 정확하게 충족된다는 것이다. 농작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있는 미래의 변화를 예측하는 것은 어렵다. 타라니스와 같은 농작물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면, 농업 종사자는 종의 선정 등의 결정을 실시간으로 내릴 수 있고, 파종 시즌 전에 계획 할 필요가 없게된다.



■ 앞으로의 계획은?


타라니스는 현재, 더 많은 식물 병해와 잡초, 벌레의 종류를 특정하기 위해, 대규모 상업 작물의 데이터베이스를 자동화,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있다. 회사는 토양으로부터 보다 많은 데이터를 얻기위해 관개 시스템 및 트랙터를 이용하는 등, 이용 가능한 센서 데이터 스트림의 개수를 늘리는 데 노력하고있다.


회사의 다음 단계는, 농작물 보험 회사와 협력, 농업 종사자의 급여 청구 및 보험 회사의 청구 내용 심사를 지원하는 것이다. 슈람은 은행이나 농장의 대출이 타라니스를 감사 도구로 활용하여 전반적인 프로세서를 농업 종사자와 보험 회사 모두에게 합리적인 것으로 만드는 것을 희망하고있다.


충분한 정보와 범위가 커버되면, 타라니스는 생산자와 상품 거래 업체의 생산물 거래를 보다 똑똑하게 지원할 수 있게된다. 이 회사는 최종적으로는, 전세계의 모든 농지의 수확량과 수익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