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건비가 너무 비싸! 도미노 피자, 자동 배달 로봇 도입을 목표

도미노 피자는 인건비가 너무 비싸, 자동 배달 로봇의 도입을 목표로하고 있다.



이 회사는 6월, 무인 차량을 이용하여 피자를 배달하기 위해 자동 운전 기술을 개발하고있는 신생 기업 뉴로(Nuro)와 제휴했다. 트라이얼은 올 가을,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개최 될 예정이며, 도미노 피자의 CEO 리차드 앨리슨(Richard Allison) 씨는 7월 16일의 결산 발표에서 이 시험에 대해 "노동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배달 비용을 낮추기위한 새로운 한걸음"이라고 말했다.


여러 주와 도시에서 상승하고있는 최저 임금, 기록적으로 낮은 실업률, 그리고 치열해지는 Uber Eats와 인스타 카트 등, 음식점이나 식료품 배달 플랫폼 및 드라이버 쟁탈전이 도미노 피자의 인건비를 부풀려왔다.





도미노 피자의 인건비는 0.4% 증가하여, 2019년 전기 점포 매출의 30.2%를 차지했고, 영업 이익은 0.1% 증가한 23%였다. CFO인 제프리 로렌스 씨는 "우수한 인재를 모아, 계속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는 더 많은 지불을 하고있다"고 말했다.


도미노 피자의 증가하는 인건비에 대한 대응책의 하나는, 드라이버를 월급이 필요없는 자동 배달 로봇으로 대체 하는 것이다. 이 회사는 또한 배달 비용을 절감하고, 잠재적 인 종업원 후보를 늘리기 위해, 미국에서는 배달 수단을 자동차에서 자전거나 전동 자전거로 이동하고 있다.



엘리슨 씨는 "모든 사람이 자동차를 가지고있는 것은 아니고, 특히 18~28세 정도의 젊은이들은 자동차를 가지고있는 사람은 적을 것이다"라고 말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