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의미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3개의 비밀

네트워킹(인맥 만들기)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면 주저하는 사람은 많다. 이런 사람은, 네트워킹이 친구 만들기와 거의 같다는 것을 인식하지 않는다. 대화를 시작하고 연락처를 교환하고, 나중에 연락하는 흐름은 인맥 구축과도 마찬가지다.


그렇게 생각하면, 네트워킹에 대한 마음가짐이 변하기 시작한 것이다. 여기에서는, 만난 사람과 의미있는 관계를 구축 할 수있는 3가지의 확실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호기심을 갖는다


상대로부터 뭔가를 얻어내는데에만 집중 해 버리는 사람이 매우 많지만, 대신에 상대가 좋아하는 것들에 관심을 갖자. 자신의 일만 말하는것이 아니라, 취향을 바꾸고 잘 들어주는 사람이되는 연습을 한다. 상대에 대해, 자유롭게 대답 할 수있는 질문을 하도록. 상대의 이야기에 코멘트하고, 공통점을 찾아보자. 




상대에게는 대화중에 "자신의 이야기는 중요하다. 이 사람은 자신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있다. 이 사람은 자신의 무언가를 필요로하고 있기 때문에, 이 자리에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느끼게 할 필요가있다.


하지만, 대화와 접촉을 강요해서는 안된다. 관계를 구축 할 수없는 경우는 그것을 받아들일 것. 자신답게 행동하지 않을 경우나 관심이 있는척하고 있으면, 상대방도 그것을 느낄 것이다. 사람의 이야기에 진심으로 관심을 갖게하자.



2. 협력적으로 되자


친구나 아는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듣고, 상대에게 지원이 필요한 것이 있다면 어떻게 상대에 협력 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자. 상대가 인턴을 찾고있다면, 누군가 추천 할 사람은 없을 것인가? 상대가 이벤트를 기획하고 참가자를 찾고 있다면, 당신은 그 이벤트를 공유 할 수있는 장소나 뉴스가 있을지도 모른다. 또한 이벤트에서 자원 봉사를 필요로하는 경우, 당신이 그날의 일정에서 몇 시간 도와 줄수는 없는가?




당신으로 인해 어떤 문제가 해결된다면, 상대는 그것을 언제까지나 기억해준다. 어떻게하면 상대방의 삶에 가치를 부여할 수있을지 항상 생각. 그러나 그 대가는 기대하지 말자. 준 은혜는 어쨌든 당신에게 되돌아 올 것이다.



3. 자신답게되는...


자신답게 행동한다는 것을 보이면, 상대방에게 당신에 대해 이해시키고, 진정한 관계를 구축하는 기회를 줄 수있다. 비록 자신이 약해져 있다고해도. 다른 사람과 안심하고 공유 할 수 있는것중에서, 상대에게 도움도 되고 서로의 공통 관심사가 일부 있을 것이다. 당신이 자신답게 정직하게 되면, 상대방도 똑같이 행동해 올것이다.


당신쪽에서 자신을 속속들이 드러내면, 상대가 부끄러워지고, 당신으로부터 비난받고 있다는 느낌은 적어진다. 직장에서의 과제나 개인적으로 고전하고 있는 것이 있는지...경력중 자랑하고 싶은 것들이 있는지 등에서 이야기를 시작하면 좋을지도 모른다. 이러한 따뜻한 대화를 하면 쌍방의 마음을 열고, 더 강력하게 감정적 인 연결이 구축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