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용 충돌 회피 시스템 Iris Automation이 150만 달러를 조달

산업용 드론이 진정한 의미에서 자율 비행하는데 필요한 장애물을 "감지, 회피"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Iris Automation Inc.는 이번에 150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장애물을 발견하고, 그것을 피하면서 고속으로 움직이는 기체를 정확하게 조종한다는 것은 인간의 조종사에게도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Iris가 개발중인 기술은 무인 항공기에 장착 된 카메라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기체의 움직임을 바꿀 수 있도록 되어있다. "우리는 인간의 파일럿 같은 시인,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소프트웨어로 재현하려고 하고있다"고 Iris Automation CEO 겸 공동 창립자 Alexander Harmsen은 말하고 있다.



Y Combinator의 졸업생 인 Iris Automation 외에도, 인공 시각 시스템을 사용해 드론과(미래에) 다른 로봇이나 자동차를 자율화시키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은 존재한다. Iris가 현재 개발중인 무인 항공기 용 시스템 충돌에서는, SIR로부터 스핀 아웃 한 Area 17(일명 a17), Intel RealSense Technology, Parrt의 SLAMdunk 시스템 그리고 DJI의 Guidance 시스템 등을 들 수 있다.


Harmsen에 따르면, 충돌 회피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는 것만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지 않은것 같은 드론 업체를 Iris는 고객으로 상정하고 있다. 회사 R & D 디렉터 인 Alejandro Galindo는 프랑스 INRIA Labs에서 컴퓨터 비전의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있으며, 초기부터 Iris에서 일한 다른 직원도 메카트로닉스 및 펌웨어 공학, 센서 퓨전 등의 분야에 밝다.


산업용 무인 항공기에 특별한 충돌 방지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Iris 팀이 생각하는 이유는, 소비자용 드론과 비교했을 때 사용되는 방법이다. 산업용 무인 항공기는 장거리를 오가며 지도에 나타나지 않는 것과 같은 공중에 튀어 나온 인프라를 카메라에 포착해야 한다.



게다가 이러한 인프라는 구조적인 이유와 날씨의 영향을 받아 매 시간이라고는 아니더라도 날마다 별화 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소비자 또는 "프로슈머"용의 드론이면, 보통은 더 짧은 거리를 비행하고, 항공 사진이나 졸업식, 결혼식의 영상을 촬영하는데 사용되는 정도다.




Bee Partners가 리드 투자자로 이번 라운드에는 Social Capital, CGV Capital, Liquid 2, Kevin Moore, Pau Bucheit들이 참석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Bee Partner에서 총장을 맡고있는 Garret Goldberg는 Iris Automation을 일반에 보급하기 전에 에어백과 안전 벨트를 제조하고 있던 메이커로 비유.


또한 그는 장기적으로는 Iris 기술이 드론 이외에도 응용된다고 말하고 있는데, "차량이든 드론이나 배든, 상황 파악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만능 센서 인 카메라와 컴퓨터 비전, 기계 학습을 결합하여 시스템도 인간처럼 세계를 볼 수 있게 될 것"



Iris는 이번 조달 된 자금을 사용하여, 현재 베타 단계에 있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감지 회피 기술을 상용화시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 구체적인 계획의 하나로서 회사 성장 전략 파트너십 부문의 수장을 맡고 있는 Hassan W.Bhatti 하에 얼리어댑터를 위한 프로그램이 시작 될 예정이다. 그 후 Iris는, 얼리 어댑터에게 회사의 시스템을 실제와 시뮬레이션 모두에서 가능한 한 많이 이용해달라고 하고있다.


"시스템 출시, 스케일에 있어서는, 가능한 한 오랜 시간 시스템을 사용하여 무인 항공기를 비행하고, 폴스 포지티브와 폴스 네가티브가 있는지 조사하여, 규제 기관과 보험 회사와 상의하면서 최종 고객과 협력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고 있습니다"라고 Harmsen 씨는 말하고 있다.